티스토리 뷰

반응형

키크는데좋은음식



안녕하세요. 위키타임즈입니다.

오늘은 아이들 키 크는 음식 1위와 키 크는 성장기 아이들에 좋은 음식 5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녀를 두신 부모님들은 아이들이 커가면서 성장이 조금 더딜 때 고민이 많으실 거라 생각됩니다.

저도 어릴 때는 키가 무척 작아 반에서 5번째로 앞에 앉아 공부를 하고는 했었는데요, 어릴 시절 저도 키 크는 음식과 키 크는 운동을 했었더라면 지금쯤 좀 더 키가 컸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그래서 가끔 아쉽고 건강한 음식을 많이 먹고 자랐더라면 뼈 건강에도 좋아 허리도 덜 아팠을 거라 생각되고는 합니다.



부모님들과 다르게 아이들은 키 크는 음식에는 관심이 별로 없을 겁니다. 그래서 부모님들은 자녀들에 건강을 위해 아이들에 작은 몸에 영양을 공급하기 위해 무엇을 만들어줘야 할지 고민과 스트레스가 많으실 겁니다. 어릴때 잘 먹여줘야 건강하게 클 수 있기 때문이죠.

가끔 한약을 먹이시는 분들이 계신데 어릴때 한약을 체질에 맞지 않게 잘못 먹이면 더 건강에 안좋은 영향을 줄 수 있으니 잘 알아보시고 먹이시는 게 좋습니다.

성장기 아이들에게 좋은 음식 5가지와 키 크는데 가장 좋은 1위 음식이 무엇인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이 5가지 음식들은 여러분의 아이들에게 매우 건강할 뿐만 아니라 준비하기도 구하기도 쉽습니다.


1. 우유

우유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키 크는데 좋은 음식 1위는 무조건 우유입니다. 다른 것들도 많지만 그래도 쉽게 거부감 없이 먹기 좋은 음식은 우유라고 볼 수 있습니다. 많은 영양소가 살아있는 음식이기 때문이죠.

우유는 칼슘과 비타민 D가 풍부하기 때문에 튼튼한 뼈를 형성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500ml 우유에는 인, 비타민 B12, 칼륨이 많이 들어 있으며, 단백질 8g이 들어 있습니다. 

아기들은 1살까지는 우유를 주시지 마시고요. 유아식을 먹이시는게 좋구요. 2세 이후에 아이들은 저지방 우유를 주시는게 좋습니다. 

만약 당신의 아이가 우유를 좋아하지 않는다면, 몇 가지 대안이 있습니다 두유나 치즈를 먹게 해 주시면 됩니다.

두유는 가장 많은 단백질을 가지고 있고, 우유와 동일한 칼슘과 비타민 D 혜택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2. 요거트 (플레인, 그릭)


요거트

요거트는 아침, 점심, 심지어 디저트에도 훌륭한 음식입니다. 우선 요거트에 첨가된 설탕 함유량을 체크하시고 설탕 함유량이 적은 것으로 일반 요거트 보다 단백질 함유량이 많은 플레인 그릭 요거트를 구매를 하시면 됩니다.

요거트는 단백질과 비타민D에 좋은 음식이며, 이 영양소들은 많은 어린이들에게 부족한 영양소라 자주 먹여주시면 좋으실 겁니다. 또한 내장에 좋은 박테리아 균을 만들어 줍니다. 

평소에 아이들이 아무맛이 없는 플레인 요거트만 먹이면 잘 안 먹게 되니까 요거트에 영양 많은 과일과 시리얼 정도를 함께 넣어주시면 아이들이 거부감 없이 잘 먹을 겁니다.


3. 콩


콩

다음으로 추천드리는 키 크는데 좋음 음식은 콩입니다. 콩은 우리 주위에서 참 구하기 쉬운 편입니다. 

맛도 좋고 크기도 작아서 먹기도 편하고 아이들에게도 거부감이 없을 겁니다.

콩은 모두가 알고 있는데로 크기가 작다고 무시할 수 없는 정도로 영양소를 많이 내포하고 있는 슈퍼푸드죠. 

특히 콩에는 단백질과 섬유질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고, 콩을 구해서 요리까지 시간이 많이 걸리지도 않습니다.

콩을 먹으면 우리몸의 주요 영양소인 섬유질을 첨가하는 동시에 고품질의 단백질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4세에서 8세 사이의 아이들은 하루에 약 25g의 섬유질이 필요하며 아이들에게 건강한 소화를 촉진시키고 아이들이 더 배가 부른다는 것을 더 오래 느끼게 해주기 때문에, 아이들은 저녁식사가 끝난 후 5분 후에 여러분에게 간식을 달라고 요구하지 않을 겁니다.


4. 계란

계란

하나의 달걀은 6g의 단백질을 가지고 있으며 비타민 D, 비타민 B12 그리고 철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아이들의 뇌 발달에 도움을 주는 오메가 3 지방산도 일부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침식사 때, 튀기거나 인스턴스 식품보다는 아이들을 위해 달걀을 먹을 수 있게 해주세요. 가장 간편한 요리인 계란후라이를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아니면 우유를 살짝넣고 엉그려 뜨린 스크램블도 아이들이 먹고 좋구요.


5. 멸치


멸치

마지막으로 아이들이 키 크는데 좋은 음식으로 멸치를 추천합니다. 멸치는 크기가 작아 뼈까지 함께 먹을 수 있어 칼슘을 전달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키 성장 시 칼슘의 역할이 중요하기 때문에 멸치 이외에도 뼈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을 함께 먹여주면 성장기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멸치는 간단히 땅콩과 함께 물엿, 간장을 조금 넣고 프라이팬에 바싹 졸여주면 아이들도 좋아하는 멸치볶음을 간단히 만들 수 있습니다.


아이들 키크는 데 좋은 음식들은 위에 5가지 이외에도 많이 있습니다. 저는 가장 좋은 음식을 위주로 설명해드렸습니다.

당분이 많은 과일보다는 야채를 먹여주시고, 혈관과 피를 맑게 해주어 성장에 도움을 주는 미역 같은 해조류, 뼈와 함게 근육이 함께 발달할 때 도움을 주는 단백질을 많이 함유된 참지, 닭 가슴살, 소고기 같은 것도 주시면 성장기에 도움이 되실겁니다.

최근 인스턴트식품과 편의점 같은 것들이 많이 생겨 아이들에게 좋지 않은 영향을 주는 음식들을 접할 일이 많아졌을 텐데요. 집에서라도 꾸준하게 초등학교 들어갈 때까지만이라도 건강에 좋은 키 크는데 좋은 음식을 아이들에게 먹여주는 것이 성인이 되었을 때 건강 유지에도 좋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특히 튀긴 음식과 레토르트 식품, 햄버거, 피자, 과자, 탄산음료 등을 유아기 때 먼저 섭취하게 되면 아직 면역체계가 덜 생성된 아이들에게 건강에 큰 악영향을 줄 수 있을 겁니다.

조금 귀찮으시더라도 아이를 생각한다면 좀 더 건강식품을 찾아 먹여주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