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어김없이 추운 겨울이 되면 생각나는 삼립호빵 찌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삼립호빵은 국민호빵의 대명사로 60억개나 팔렸다고 합니다.
오랜만에 이마트 트레이더스에 장을 보러 다녀왔는데요. 삼립호빵 12개짜리 포장으로 판매하고 있는게 있어서 구매해왔습니다. 가격은 7,980원이구요. 한 개당 670원 꼴이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호빵속이 야채나 고기보단 단팥이 들어간 기본 오리지널 호빵이 좋더라구요.
12개짜리 포장박스에 호빵들이 보이도록 만들어져 있어서 좋은거 같습니다.
삼립호빵은 제가 태어나기전인 1971년부터 만들어진거 같네요. 빵은 쌀가루 발효미종이 들어가 있는 거 같습니다. 그래서 빵이 촉촉하고 찰기가 있어 부드러운거 같네요.
삼립호빵 50주년 기념으로 호빵찜기인 호찜기와 삼립호빵체도 만들어서 발표한거 같습니다.
호빵찜기 호찜이 알아보기 호찜이는 한정판 굳즈로 15,900원에 카카오톡 쇼핑을 통해 20년 10월중순부터 판매했었구요. 지금은 일부 쇼핑몰에서 좀 더 가격이 오른상태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삼립호빵 박스뒷면에는 영양정보와 호빵 찌는방법 등 다양한 정보가 적혀있습니다.
박스안에는 호빵들이 낱개들이로 개별포장이 되어 있어서 보관에도 좋습니다.
이 개별 포장이 호빵 스팀팩이라고 해서 개봉하지 않고 전자렌지를 이용해 호빵의 수분이 날아가지 않고 촉촉하게 쪄질수 있게 삼립 spc의 기술로 포장한거라고 합니다.
저는 평소에 집에서 호빵을 찜통에 물을 넣고 찜채반위에 호빵을 올려서 촉촉하게 쪄먹는 스타일을 좋아하는데요. 한번 얼마나 찜기와 차이가 있는지 호빵을 전자레인지에 돌려보았습니다.
호빵 전자레인지 조리법은 포장을 뜯지 않고 그대로 40초 정도만 돌리면 된다고 하네요.
40초 후에 전자렌지를 열어보니 포장지가 터지지 않고 김이 뽀얗게 포장안쪽에 서려 있었습니다.
접시에 뜯어서 올려보았습니다. 포장지안에 있어서 그런지 호빵이 딱딱하게 굳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호빵 찌는법
만약 포장이 없는 호빵을 전자레인지에 돌리려면 접시에 올려서 위에다가 랩이나 전자레인지 전용 뚜껑을 닫아 수분이 날아가지 않게 해서 1분정도 돌려주면 됩니다.호빵의 갯수마다 다르니 참고하세요.
호빵 에어프라이어 찌는법은 호빵 표면에 올리브유나 향이없는 기름을 아주 살짝 발라서 160도에서 10분정도 돌려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겉은바삭 속은 촉촉한 호빵이 된다고 하네요.
그외에 호빵 맛있게 찌는법은 찜기나 깊이가 깊은 냄비에 물을 종이컵 한개정도 넣어주시고 찜기채반을 올리고 호빵을 넣구 10-15분정도 물을끓여 쪄주시면 됩니다.
더 간편하게 호빵을 찌는 방법은 밥을 보온중인 밥솥안에 호빵을 얹은 후 15-20분정도 데우면 맛있는 호빵이 완성 됩니다.
마지막으로 호빵에는 흰우유와 드셔야 정석인거 아시죠? ㅋㅋㅋ 카스테라나 단팥호빵에는 역시 흰우유와 먹는게 더 호빵을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집에서 호빵을 찌신뒤 김이 모락모락 나는 호빵을 들고 창문을 열어서 찬 바람을 맞으면서 드셔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