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반건조 오징어 버터구이 굽기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백종원 오징어볶음을 찾아보다가 갑자기 오징어 버터구이가 먹고싶어져서 구매하게 되었네요.

우선 반건조 오징어를 가성비 있는 곳에서 구매를 해줍니다. 저는 네이버에서 찾아보다가 파품이라고 상품성이 좀 떨어지는 제품을 찾아서 저렴하게 반건조 오징어 10마리를 대 사이즈로 구매했습니다.

반건조오징어는 비린내도 별로안나서 보관도 쉽고 나중에 오징어 무국이나 오징어 볶음도 할 수 있어서 활용도가 높아요.

오바다 경북 영덕오징어

배송비 포함해서 2만원 조금 넘게 들은거 같네요. 어차피 제입으로 들어갈 것이기에 파품도 상관없었거든요.
내돈내고 사먹은 거니 광고는 아니에요~

아래쪽이 배송온 반건조 오징어 사진입니다. 사장님이 쎈스있으시게 버터랑 와서비마요 소스를 넣어주셨네요.

반건조 오징어 포장

반건조 오징어 10마리가 딱 붙어서 아이스팩과 함께 깨끗한 상태로 배송이 되었습니다. 바다의 짠내빼고는 비릿한냄새도 별로 안나고 정말 싱싱한 오징어 같습니다.

오바다 반건조 오징어 파품

파품오징어라고 해서 구멍이 뚫렸나 어디가 찢어졌나 찾아봤는데요. 뭐 크게 그런것도 없어보이고 정품이랑 큰 차이가 없어보여서 좋았습니다.😆

반건조오징어 사이즈도 대 사이즈로 몸통이 성인남자 손바닥보다 큰 녀석으로 왔네요. 이정도는 되야 살집도 있고 씹기좋거든요.ㅎㅎㅎ

싱싱한 피데기 오징어

절 보시면 거멓게 오징어 몸통에서 실핏줄이 보이실꺼에요. 그만큼 오징어의 신선도가 높다고 하네요.

배송온 스티로품 안에 들어있는 오징어 소개서 입니다.
구매하실분들은 참고하세요~^^

우선 반건조오징어 버터구이를 하기전에 물로 살살 씻어서 키친타올로 물기를 닦아주었습니다.

아마 반건조 상태를 원하시면 구지 물로 안씻고 바로 구워드셔도 괜찮을거 같네요.

오징어사이즈 진짜 크죠? 저 후라이팬 크기가 지름이 30센치가 넘는건데 꽉차는 사이즈입니다. 몸통과 다리를 잘라주고요. 몸통은 양쪽에서 나중에 자르기 쉽게 칼집을 내줍니다. 밑에 사진은 칼집내기전 사진이에요.


그리고 오징어 버터구이니까 버터를 녹여줘야합니다. 후라이팬을 꺼내고 열을 올린 후 버터를 녹여주면 됩니다.

어느정도 버터가 열에 녹았으면 그 위에다가 아까 손질한 반건조 오징어를 올려서 구워줍니다.

반건조때 칼집내는게 잘 안되는분은 위에처럼 몸통을 살짝 구워주시고 칼집이나 가위로 잘라주시면 좀 더 수월하게 자를 수 있어요.

큼직하게 칼집이나 가위로 잘라준뒤 앞뒤로 노릇노릇 해질때까지 중불에서 한 3분~5분정도 구워주면 맛있는 반건조 버터구이 오징어가 완성됩니다.

짜잔 잘 구워졌죠? 버터와 오징어의 소금기가 있어서 간도 짭짤하게 잘 배었습니다.

저는 집에 마요네즈에 간장을 살짝섞은거랑 순창 고추장을 소스그릇에 퍼와서 찍어먹었습니다. 반건조 오징어라 그런지 정말 씹는 식감이 좋았습니다.

반건조 오징어 다리도 쫄깃하구요.

반건조 오징어 버터구이 몸통도 두툼해서 식감이 참 좋았습니다. 연말에 가족과 함께 집에서 넷플릭스로 영화보면서 먹을생각입니다.😉

김치오징어 부침개


남은 오징어로 김치오징어부침개도 오후에 해봤구요. 오징어 무국, 오징어 튀김, 오징어 볶음도 해먹을꺼에요 ㅋ

그럼 여러분도 즐거운 연휴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