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블루 라이트 차단안경 구매후기 :: 안구건조증 예방



안녕하세요. 위키타임즈 입니다.
대부분 직장인이라 하면 거의 하루에 반이상을 컴퓨터와 핸드폰을 보면서 업무와 일상생활을 하고 있을 거라 생각이 됩니다.
저도 마찬가지로 아침에 일어나자 마자 핸드폰으로 시간과 날씨를 확인하고 출근 하면서는 핸드폰으로 인터넷으로 여러가지 일들을 하곤 합니다.
이렇게 전자장비를 매일 사용하는 우리들에게 어떤 것들이 몸에 안좋은 영향을 미칠까요? 아마도 계속 먼가를 봐야하는 눈이 전자 파장들로 인해 혹사를 당하고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그래서 그런지 원래는 충혈되지 않았던 눈인데 거의 일주일에 4~5일이 충혈되고 심지어 눈물도 잘 나오지 않아 뻑뻑하게 되면서 안구건조증까지 앓게 되었습니다.
그러면 우리가 이런 사회와 트렌드를 벗어 나서 살수 있을까요? 음... 시골이나 산속에 들어가 "나는 자연인이다" 프로그램을 찍지 않는다면
불가능하다고 봅니다. 지금은 하나부터 열까지 핸드폰, 컴퓨터가 없이는 할수 없는 세상이 되어 버렸기 때문이지요

<이미지출처 : Pixabay>

.
특히나 모니터와 핸드폰에서 주로 나오는 블루 라이트가 우리몸에 끼치는 영향은 블루 라이트를 오래 눈에 노출될 경우 우리눈이 피로해지고 안구건조증이 유발되며 심한경우 눈속의 망막과 수정체에 손상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또 밤늦게 침대에서 자기전에 보는 스마트폰의 경우 빛의세기기 평소때보다 밝게보여 장시간 볼 경우 수면유도 호르몬 분비가 저해되어 수면을 방해할수도 있다고 하네요.
이런 유해성은 미국 톨레도대학 연구팀이 논문을 18년 7월 영국 과학지<사이언티픽 리포트>에 계기하여 더욱 알려지게 되었다고 하네요.
또 몇달전 이런 기사도 보았습니다. 중국 가오슝시에 한 여성이 2년간 스마트폰 화면 밝기를 최대로 설정한채 사용하였는데 나중에 각막에 500개의 미세한 구멍이 나 눈이 다 망가졌다고 하네요.

그럼 우선 이렇게 우리 눈에 안좋은 영향을 미치는 블루라이트가 모냐? 그걸먼저 알아봐야 겠지요? 대부분 모바일과 컴퓨터 화면에서
나오는 그렇지만 우리눈에는 보이지 않는 블루라이트 그게 왜 않좋다고 그 난리일까요?


<이미지출처 : 군나르 홈페이지>



우선 네이버 지식백과를 검색 해 보니 블루 라이트는 380~500나노미터 사이 파장에 존재하는 파란색 계열의 빛으로 TV, 컴퓨터, 핸드폰 등의 디스플레이와 LED 조명에서 많이 방출된다고 합니다.
특히 가시광선중에서 가장 파장이 짧아 강한에너지를 가진 빛으로 피부과에서는 여드름 치료목적으로 사용되던 빛의 파장이라고도 하네요.
저는 이런 상황을 벗어나지 않고 최대한 내 눈을 보호할 수 있는게 머가 없을까 고민하다가 거의 매일보는 컴퓨터에서 업무시 블루라이트라도 차단해보자는 생각으로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을 구매를 하려고 검색 해보았습니다.
검색을 해보면 참 별애별 브랜드와 제품들이 보일 겁니다.
제가 유통쪽에서 일을 하다보니 왠지모르게 제품의 스펙과 브랜드를 많이 따지는 성향이 있어서 외국브랜드를 찾아보게 되었고 기술력이 뛰어난 것들을 위주로 검색하다가 국내에 수입하여 판매하고 있는 브랜드를 알게 되었습니다.
이름하여 "군나르" 군인들이 쓰는 브랜드인가? 아무튼 일반안경이 아니기에 렌즈 기술이 좋아야 한다는 신념하나로 여러가지를 찾아보다가 알게 된 브랜드입니다.

<이미지출처 : 군나르 홈페이지>

이건 머 돈받고 광고하려고 쓰는게 아닌 그냥 제 실사용기를 소개하고자 올린글이니 참고하고 보시면 됩니다.
그럼 제가 구매한 군나르 안경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제가 구매한것은 인피니트 오닉스 앰버렌즈 입니다. 159,000원 이라는 가격대가 저렴하지는 않은데요.
특이점은 일반안경과 다르게렌즈의 색상이 노란빛이 도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노란빛이 도는 것이 있어야 모니터에서 나오는 블루라이트를 차단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아래는 군나르 홈페이지에서 가져온 자료입니다. 참 많은 브랜드들 가운데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여주고 있네요.
이런 수치가 나와야 좋은 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모든 브랜드가 말로써 고객들을 현혹하고 있다면 군나르는 정확한 특허기술을
이용하여 정확한 차단 수치를 보여주고 있어 더욱 믿음이 가더라구요.

<출처 : 군나르 홈페이지>
제가 실제로 한 3개월정도 사용해본 결과 눈에 충혈이 잦았던게 많이 줄어들고 인공눈물을 자주 투여하며 살았는데 요새는 특별히 안넣구도
잘 지내고 있습니다. 만약 안구건조증이 심하신 분들이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을 구매하시려고 알아보고 계시다면 개인적으로 추천드려 볼만한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 이렇게 노랗게 블루라이팅을 필터링 해줍니다 -

단 단점이 하나 있네요. 렌즈색상이 노란색이다 보니 직장동료들에게 놀림을 조금 받긴 했습니다. 그런거 감수하고 눈이 편하다면저는 좋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저는 이 안경과 더불어 눈에 좋다는 루테인? 아니구 아스타잔틴을 사서 먹고 있죠. 아는 약사님이 알려주어서 알게되었는데요.
이것도 2달정도 매일 먹었는데 건조증 개선에 많은 효과를 얻은거 같네요. 아스타잔틴 관련해서는 다음 포스팅에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각자 큰 병 오기전에 미리미리 적은 돈을 투자하여 관리하도록 해요^_^* 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