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에어프라이어 군고구마 조리시간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마트에서 에어프라이어 판매하시는 분이 설명해주실때 요새 아버님 어머님들께서 에어프라이어를 가지고 군밤 군고구마를 해드시려고 엄청 구매를 하신다고 하시더라구요.

저는 고구마도 고구마지만 튀김요리를 기름없이 바삭하게 조리가 가능하다는 것에 궁금함이 있었거든요.
아무튼 저는 필립스에서 나온 에어프라이어 HD9252 모델을 구매했습니다.



이모델의 장점은 가성비가 좋은데요. 대부분의 에어프라이어가 윗면에 열선이 있어서 중간중간 뒤집어주어야 하는 번거로움을 아래쪽에 열풍을 올려주는 특허 기술이 들어간 브랜드라고 해서 혹해서 구매했습니다.

단점은 역시 바스켓 사이즈가 좀 작다는 것인데요. 왜 사용해보신 분들이 바스켓이 넓은걸 사는게 좋다는게 이해가 가더라구요. 뭐 전 둘이서만 먹을거라 큰거는 필요없어서 나름 만족하고 사용하곤 있습니다.

저는 에어프라이어로 군고구마를 할때 180도가 아닌 옛날 군고구마 장수 아저씨가 팔던것 처럼 200도 온도에서 뜨겁고 빠르게 구워냈습니다.


에어프라이어로 너무 큰 고구마는 속까지 익히려면 시간이 많이 걸리니까요. 크기가 적당한 고구마를 물에 씻어서 에어프라이어에 넣어줍니다. 너무 큰 고구마는 길이로 반정도 잘라서 넣어주셔도 됩니다. 단 자른면의 고구마 하얀속살이 바삭하게 변할 순 있어요~

깐 밤도 같이 넣어봤습니다.

*에어프라이어 군고구마 조리시간 : 200도, 25분


에어프라이어 온도설정과 시간설정을 한뒤 바스켓을 넣어주고 돌려보았습니다.

일반적으로 열선이 위에 있는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시간이 반정도 되었을때 위아래를 한번 뒤집어 더 잘익을꺼에요!

에어프라이어로 처음 조리해본 군고구마 입니다.

우선 껍질이 진짜 옛날에 길거리에서 사먹던 연통 군고무마처럼 바삭하게 잘 익었네요. 그럼 안에는 어떨지 한번 잘라보겠습니다.
짜라자라잔~ 짜라자라잔~

와 대박 입니다. 이렇게 맛나게 구워진 군고구마는 정말 어릴때 빼고 처음입니다. 이래서 할아버지 할머니 아버님 어머님들이 이 군고구마를 해드시려고 구매를 하시는구나 생각하게 되었습니다.ㅎㅎㅎ

이정도 퀄리티로 요리가 될 줄이야~!

자 중요한게 있습니다. 위에 고구마 호박고구마입니다.
여러분이 밤고구마로 하시면 저런색이 안나올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고구마도 까보니 비슷하네요~^^*

아참 그리구 군밤을 해보니 아주 돌이 되어버려서 못먹게 되어버렸습니다. 에어프라이어로 맛밤을 해드시려면 두꺼운 껍질째로 머리쪽만 칼집을 내서 돌려드셔야 제대로 군밤(맛밤)이 만들어질거같습니다~!

아무튼 처음 만들어 보았는데. 대박맛있네요. 매 겨울은 에어프라이어로 군고구마로 간식 야식 해먹어야 겠습니다 ㅋㅋ

그럼 전 이만~ 다음엔 에어프라이어로 냉동감자 튀김 하는법 알려드릴께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