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티아시아 치킨마크니커리 & 푸팟퐁커리 구매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새 전지현이 홍보하는 티아시아 키친에 커리를 구매해 먹어본 후기를 남기려고 합니다.
최근에도 인도커리를 먹고왔는데요. 둘이 세트로 먹으면 탄두리치킨까지 해서 거의 3만원 중반정도 나오더라구요.

마침 마트에 장을 보러 갔는데 요새 CF에 나오는 티아시아 커리를 할인해서 판매하고 있더라구요.
원래 170g 한개에 3,480원 정도 하는데요. 저는 한 개에 1800원쯤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티아시아 커리에 종류는 4가지 맛이 나오구요.

티아시아 치킨 마크니커리
티아시아 게살 푸팟퐁커리
티아시아 스파이시 비프 마살라커리
티아시아 비프 옐로마살라 커리


하도 전지현이 티비에 나오길래 커리맛이 진짜 잘 나오나 궁금했거든요. 그래서 가장좋아하는 치킨마크니 커리와 푸팟퐁커리를 각각 구매를 해왔습니다.

티아시아 커리

우선 생긴건 요렇게 포장이 되어있구요. 맨날 레토르트 식품으로 보던 오뚜기 3분카레랑은 포장부터 느낌이 다르게 되어 있습니다. 커리마다 어디 나라에서 유명한 요리인지 국기로 표시도 되어있더라구요.

커리의 재료들이 위에 포장 사진에 나온 것 처럼 나올거란 기대는 하지 않구요. 그냥 커리맛이 어떨지 궁금했습니다.

티아시아 키친 커리

뒤쪽 포장에는 재료 원산지, 알레르기, 요리방법에 대해 적혀있습니다.

티아시아 치킨 마크니 커리

위에꺼는 티아시아 치킨 마크니 커리입니다.
치킨 마크니 커리는 커리의 본고장인 인도 델리에사 탄두리치킨에 토마토와 크림,버터을 넣어 만든 커리라고 하네요. 크림과 버터가 들어가는 커리라 그런지 저는 인도요리식당에 가면 이걸 자주 주문해서 먹곤합니다.

티아시아 푸팟퐁커리

다음으로는 태국커리중에 유명한 푸팟퐁커리 입니다.
티아시아 푸팟퐁커리는 파타야에서 시작한 커리라고 하는데요. 게를 옐로우커리에 볶아 코코넛크림과 계란을 넣어 만드는 커리입니다.

저는 이 푸팟퐁커리를 쌀국수식당이나 생어거스틴 같은 아시아 요리 식당에 가면 가끔 먹곤 합니다. 단 가격이 다른 요리들에 비해 비싼편이죠.

그럼 간편하게 데워서 먹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조리방법은 두가지 방법으로 가능한데요. 첫번째는 입구를 잘라서 전자레인지에 1분에서 1분30초 정도 돌려주시거나. 두번째는 끓은물에 3분정도 데워주시면 됩니다.
저는 전자레인지를 이용해서 데워보았습니다.

티아시아 커리

우선 위에 사진처럼 가위로 입구를 잘라줍니다.

티아시아 커리 조리

전자레인지에 개봉된 상태로 1분~1분 30초 정도 돌려줍니다.

티아시아 키친 커리 맛

그리고 접시에 흰쌀밥을 데워서 미리 담아두고 그 위에다가 뜨겁게 데운 커리들을 부어주었습니다. 김치도 같이 드셔주면 좋아요.

티아시아 키친 푸팟퐁커리

커리 색깔들이 식당에서 먹던 커리 색깔과 상당히 비슷해 보이네요.

푸팟퐁커리

티아시아 푸팟퐁커리는 사이사이에 게살들이 들어가 있습니다. 사실 게살이 조금 부족하니 크래미나 맛살을 따로 사서 얇게 뜯어서 넣어주시면 좀 더 먹기 좋을 거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티아시아 푸팟퐁커리 맛은 일반 태국식당요리보다 살짝 향이 부족한 느낌의 커리맛이였습니다. 나름 비슷하게 낸다고 한거 같은데 푸팟퐁커리를 좋아하는 저의 입맛에는 좀 아쉽더라구요.

다음으로 치킨 마크니 커리 맛을 보았습니다.

티아시아 키친 치킨 마크니 커리

우선 색깔은 합격이네요. 커리향도 아까 푸팟퐁커리랑은 다르게 살짝 강해서 좋았습니다. 커리는 역시 맛과 향이 강해야 정통 인도요리를 먹는 기분이 나니까요.

치킨 마크니 커리

티아시아 치킨 마크니 커리는 인도식당커리만큼 비슷한 맛을 내주더라구여. 푸팟퐁커리보다는 치킨마크니 커리가 훨씬 맛있고 치킨도 사이사이 들어가 있어서 씹히는 맛도 좋더라구요.

다음에는 비프 옐로 마살라커리와 스파이시 비프 마살라 커리를 먹어봐야겠네요. 그럼 여러분도 궁금하시면 구매해서 드셔보세요^^*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