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트래블 버블(Travel Bubble) 격리 면제 여행 가능한 나라 알아보기

 

트래블버블(Travel Bubble) 국가


안녕하세요. 오늘은 위드코로나가 시행이 되면 예전부터 논의되어온 격리없이 여행이 가능한 (트래블버블) 나라가 어디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트래블버블(Travel Bubble) 격리면제 여행권역


우선 우리나라에서 비행기로 4시간정도면 갈 수 있는 사이판의 경우 우리나라와 트래블버블을 가장먼저 맺은 나라인데요.

여기도 우리가 여행을 갈 수 있는 곳입니다. 하지만 올해 이미 예약이 꽉 차있다고 할 정도로 여행의 수요가 어마어마 한 것 같습니다. 아마도 조만간 내년 1월~2월쯤 여행할 수 있는 패키지상품이 올라오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괌 트래블버블(Travel Bubble)



사이판이 특이한점은 도착후에 5일간 격리를 해야하는데 격리장소가 특급 호텔인데다가 호텔에 있는 수영장과 바다까지는 나갈 수 있어서 완전히 휴양지나 다름이 없다고 하네요. 사이판은 확진자가 0명이라는것도 안심이 들긴합니다.

혜택은 이 호텔에 격리하는 동안의 비용은 사이판 정부가 다 대준다고 하니 대박이지 않나요? 단 제한된 리조트,여행지 관광, 지정된 여행사를 통한 패키지 단체여행만 가능하고 혜택을 받을 수 하니 참고하시기 바래요.

트래블버블(Travel Bubble)

여행객들의 PCR검사비 무료제공, 코로나 감염시 치료비를 정부가 전액지원, 
7박8일 일정시 1인장 최대 250달러 선불카드 지원, 14박15일 일정시 최대 500달러 선불카드 지원
참고로 백신접종완료자 대상 7박8일정도 패키지 트래블버블 상품가격이 1인에 85만원 정도 한다고 합니다.

 

사이판도 괌과 비슷하게 미국비자가 있어야 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미국비자야 모 온라인 이스타로 신청하면 몇시간만에도 발급이 되니 참고하시구요.

미국의 경우 11월부터 WHO 세계보건기구가 인정한 기준에 백신을 2차까지 모두 다 맞은 사람은 미국에 입국할 수 있게 방침을 바꿀거라고 합니다. 아마도 미국내에서의 이동도 그렇고 관광업과 항공업이 많이 죽어가기 때문에 그러는것 같더라구요.

싱가포르 트래블버블(Travel Bubble)


싱가폴의 경우도 백신을 2차까지 다 맞고 2주가 지나 이사이 없는 사람들은 지정 직항 항공편을 이용하고, 접종증명서와 검사음성확인서, 여행자보험만 있으면 11월15일 부터 자유롭게 여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싱가포르에 도착해서도 격리나 PCR검사는 따로 안해도 되구요. 단체여행만 가능한 사이판과 다르게 개인여행도 가능하게 한다고 하니 좀 더 관광지를 여행하기에 좋을 것 같아보입니다.

홍콩 트래블버블(Travel Bubble)

싱가포르 여행 전 준비사항은 
1)'싱가포르 이민국 누리집'에서 VTP(VACCINATED TRAVEL PASS)사전신청 
2)입국직후 검사비용 사전결제 
3)입국을 위한 SG ARRIVAL CARD발급필요 
4)싱가포르 항공기탑승 48시간이내 PCR검사 
5)3만이상 싱가폴달러 여행자보험 가입  
6)TRACE TOGETHER 어프리케이션 설치 
7)싱가포르 도착후 입국심사시 VTP, 백신접종증명서, 사전 PCR 음성확인서, 비자, 보험가입 증명, TRACE TOGETER 앱 설치여부 제시
마지막으로 한국으로 귀국시 비행기 탑승전 72시간 이내 발급된 PCR 음성확인서와 입국 1일차 및 6일차 PCR검사를 해야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은근히 준비할것들이 많아 보이네요. 저도 서핑하면서 참고한 자료들이라 자세한내용은 여행사쪽 홈페이지를 더 찾아보시는게 나을거 같습니다. 

푸켓 트래블버블(Travel Bubble)


마지막으로 태국은 트래블버블 없이도 접종완료자라면 입국을 허용한다고 하는데요. 여기는 좀 애매한게 태국쪽의 백신은 중국산 시노백,시노팜(물백신)을 접종한 사람들이 많다고 하여 코로나 위험이 아직은 좀 더 높아보이긴 합니다.


인도네시아에서 4개월간 중국산 물백신을 접종한 의사들이 일부 사망했고, 한 지역에서도 접종완료가 된 의료진에서 무려 300여명 넘게 확진이 되었단것도 본적이 있어서 태국이나 필리핀쪽은 아직 여행하기엔 이른감이 있는거 같아보이네요.

태국 트래블버블(Travel Bubble)


태국은 그리고 하루 평균 확진자수가 만명대 수준으로 유지되고 있어서 인도처럼 집단면역을 하려고 하는건 아닌지 의심도 들어갑니다.

태국내에서는 대부분 관광업을 하고 있기에 생활이 어려워 내수활성화 목적으로 태국정부에서 자국민을 대상으로 여행지원금까지 뿌리고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백신 미접종 6세미만 영유아 여행 가능한지? 백신 미접종 만 6세 미만 아동 동반자가격리 없이 해외여행 가능해요

입국일 기준 만 6세 미만(백신미접종) 함께 입국한 보호자 모두가 입국일 기준 국내 백신 접종 완료 후 2주가 경과 무증상이라면 한국에 입국해서도 2주간의 격리는 면제된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