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강릉 아르떼뮤지엄 할인 티바 맛집 :: 강릉 당일치기 비올때 아이와 가볼만한곳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은 엊그제 다녀온 강릉 아르떼뮤지엄 방문 후기와 할인 그리고 아르떼뮤지엄 티바 가야 할지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우선 강릉 아이와 가볼만 한 곳으로 아르떼뮤지엄 추천드려요. 입장료 가격은 조금 나가지만 저는 만족했답니다.
그리고 아르떼뮤지엄이 장소가 실내라서 강릉에 여행을 갔을 때 비가 오면 들러서 구경하기도 좋을까 같더라고요. 제가 방문했을 땐 비가 갠후라 날씨가 좋았었어요.
만약 1박 2일 강릉 여행이나 당일치기로 강릉여행을 왔을 때 바다 보고 맛집 가서 밥 먹고 카페 갔다가 시간이 남는다면 중간에 한 번쯤은 들어봐도 좋은 강릉 여행코스로도 추천드립니다. 그 정도로 후회 없을 정도였어요. #강릉 아르떼뮤지엄 방문 후기
강릉 아르떼뮤지엄 건물입니다. 높이가 상당히 높은 건물이더라고요. 조경도 잘되어 있어서 아이랑 사진 찍기 좋은 거 같습니다.
강릉 아르떼뮤지엄 입구입니다.
온라인 예매한 분들은 무인발권기를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 단 온라인 예매는 1시간 이후부터 가능하다고 하니 전날에는 예매를 해두시는 게 편리하실 거예요.
요렇게 무인발권기가 4개 설치되어 있네요. 저는 아침 일찍 방문해서 손님이 별로 없어서 바로 발권해서 들어갔습니다.
온라인 발권 버튼 누르시고 예매번호나 휴대폰 연락처 누르시면 바로 발권이 됩니다.
강릉 아르떼뮤지엄에서 하고 있는 전시회 리스트입니다. 개인적으로 다 보고 났을 때 스타, 가든, 라이브 스케치북이 가장 재미있었습니다.
강릉 아르떼뮤지엄에는 수유실과 물건 보관함이 있어서 대중교통으로 여행하시는 여행객분들에게도 도움이 될 거 같네요.
아르떼뮤지엄 화장실에는 핸드워시도 가격이 높은 에이솝 핸드워시를 사용하더라고요. 저렇게 고가의 핸드워시를 쓰는 곳은 처음 봤네요.
그럼 다음으로 아르떼뮤지엄 입장해서 본 순서를 간단히 설명해드릴게요.
#강릉 아르떼뮤지엄 순서
1. 플라워
플라워 섹션은 꽃잎들이 가득한 공간으로 꾸며져 있습니다.
정말 어마어마하게 꽃들이 펼쳐집니다. 함께 꽃향기도 나옵니다.
2. 폭포섹션
8미터나 되는 벽에 거대한 폭포가 펼쳐집니다.
꼭 폭포 아래에서 물을 맞는듯한 느낌이 들더라고요.
개인적으로 여기에 스프레이로 물을 뿌려주면 더 감각이 살아나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꼭 한 번가서 폭포를 느껴보세요. 사진으로는 표현이 되지 않아요.
3. 해변가 섹션
초현실적인 해변이 펼쳐집니다. 정말 해변가에 와 있는 듯한 느낌을 받으실 수 있으실 거예요.
뒤쪽에는 어두운 하늘에 구름과 함께 파도치는 바닷가가 펼쳐져요~
여러분도 꼭 가서 느껴보세요~^^
4. 별빛 섹션
제가 여기 와서 가장 좋았던 스타 섹션이에요.
한 공간에 저렇게 무수한 종이로 빗물모양의 등이 색깔이 계속 소리와 함께 변하더라고요.
정말 몽환적이니 꼭 들어가서 경험해보세요. 아르떼 뮤지엄에서만 경험해 볼 수 있는 것이랍니다.
최고였어요.
5. 태양 섹션
아마도 태양은 사진 찍는 곳인 거 같더라고요. 저는 사람들이 줄을 서있어서 멀리서 구경만 했어요.
저 태양 원안에 들어가서 사진을 찍더라고요.
아마 제가 방문한 시간이 오전이라 저 보랏빛 태양인데 오후엔 아마 노란색 지는 태양빛으로 변할 거 같더라고요.
6. 숲 섹션
포레스트라는 곳인데요. 한쪽 방안엔 이렇게 손짓을 인식하는 섹션이 있어서 사람이 벽 쪽으로 다가가면 사슴이 한 마리 나오는데요.
사슴을 손으로 쓰다듬으면 사슴에서 꽃이 피고 꽃 색깔이 계속 변하더라고요. 이것도 재미있는 경험이었어요
7. 파도 섹션
반원으로 되어있는 방안에 마련된 파도 섹션인데요.
정말 높은 벽면 한 면을 높은 파도로 만들어놨습니다.
앞에 서있으면 거대한 파도가 저를 덮치는 거 같아요.
8. 라이브 스케치북 섹션
라이브 스케치북은 아이들이 정말 좋아할 만한 섹션입니다.
기다란 테이블에 크레파스와 동물 모양의 도안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요렇게 도안에 색깔을 칠하고 나서
앞쪽에 있는 스케치북 스캐너에 올려다 두면 제가 그린 그림이 화면에 입력이 됩니다.
요렇게 밸리(벽)으로 보내냐고 물으면 YES를 눌러주면 아래와 같이
제가 색칠한 동물이 벽에 살아있는 거처럼 돌아다니게 됩니다. 정말 신기하더라고요.
9.번개섹션
번개 섹션은 아이들은 무서워할 만한 곳인데요. 이전 꼭 참고하고 경험하세요. 옆에 아이들이 울고불고 난리더라고요.
번개섹션 공간 안에 들어가면 위에처럼 새로운 공간이 입체적으로 펼쳐지고 그 안에 번개가 실제처럼 내리칩니다.
평소엔 보기 힘든 번개 치는 광경을 원 없이 볼 수 있으실 거예요. 단, 번개 칠 때 소리와 광량이 너무 크니 동행하신 아이들이 놀라지 않게 조심해주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비상대비 안내도입니다. 아르떼뮤지엄 섹션이 지도처럼 나와있어서 사진으로 찍어봤습니다.
공간들이 어둡다 보니 사진이 살짝 흐릿하게 나왔네요 ㅠㅡㅜ
10. 동굴섹션
동굴 섹션은 반원에 바닥이 거울로 되어있는 곳이었는데요.
벽면에 그래픽이 몽환적으로 계속 변하더라고요.
어떤 그래픽은 물이 차있는 파이 프안에 들어와 있는 느낌이 있고요.
많은 라인이 나타나는 그래픽은 인터스텔라 우주 속에 들어와 있는 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11. 정원섹션
초대형 미디어 아트를 경험해 볼 수 있었던 빛의 정원입니다.
정말 넓은 공간에 다양한 명화 미디어 아트가 클래식과 함께 펼쳐집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마지막에 있는 정원 명화 섹션이 멋있었는데요. 명화들이 5분 정도마다 바뀌는데 좋아하는 화가의 그림이 나올 때까지 기다리니 시간이 오래 달리
#강릉 아르떼뮤지엄 할인?
간단히 말씀드리면 아르떼뮤지엄 할인은 티바를 같이 예매 시 1천 원 할인을 해준 거 외엔 따로 없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시간 들여서 찾아보기보다는 바로 정가에 예약하시고 숙박이나 맛집을 더 찾아보시는 게 시간 절약에 좋을 거 같네요. 아르떼뮤지엄 입장료 - 어른 17,000원 청소년 14,000원, 어린이 10,000원
강릉 여행을 가신다면 저는 꼭 들러보면 좋은 곳이라고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다양한 즐길거리와 시청각 효과다 정말 좋은 곳입니다.
#강릉 아르떼뮤지엄 티바 가볼 만 한가?
아르떼 뮤지엄 티바는 어떤 곳인지 궁금하실 겁니다.
저도 굳이 3-4천 원씩 내고 티바를 다녀와야 할까 고민해봤는데요. 여기 말고 차라리 유명한 강릉 테라로사 같은 카페를 가시고자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거예요.
뭔가 신비로운 동양적인 느낌의 아르떼뮤지엄 티바입니다.
제가 다녀온 강릉 아르떼뮤지엄 티바 는 꼭 경험해보시면 좋다고 추천드립니다. 테이크아웃은 안되고 지정된 좌석에서 15분간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밀크티를 베이스로 판매하는데 우선 밀크티맛이 환상입니다. 저는 스트로베리 문 베이비와 얼그레이 밀크티를 주문했습니다. 특히 스트로베리 문 베이비는 밀크티에 딸기와 초콜릿 맛이 정말 맛있어서 인생 밀크티라고 생각할 정도였습니다.
주문한 스트로베리 문 베이비의에 초승달이 떠 있습니다.
그리고 아르떼뮤지엄 티바가 특별한 이유는 지정된 테이블에 앉으시면 여러분이 주문한 음료가 나오고요. 그 음료 컵을 따라 초승달 달빛이 음료 위에 보이고 컵 옆으로 꽃잎들도 날리면서 은은한 동양풍 음악이 나와서 힐링되는 곳이었습니다.
나가는 쪽에는 아르떼뮤지엄 기념품샵이 있어서 선물하거나 기념할 만 굳즈들이 많아서 좋았습니다.
아르떼뮤지엄에서 경험한 장소에서 나온 향기들이 향초나 룸 스프레이를 제작해서 판매하고 있는데요. 이 향들은 프랑스 전문 조향사가 만들었다고 합니다.
유명 작품이 손수건과 타일로 액자를 꾸밀 수 있게 판매를 하고 있네요.
유명한 작품들의 마그넷이 많네요.
저도 자석을 두 개나 사서 나왔어요. 이런 게 돈이 좀 아까울 순 있으나 나중에 몇 년이 지났을 때 이런 것들을 보면 놀러 갔을 때 생각이 새록새록 나서 좋은 거 같습니다.
#강릉 아르떼뮤지엄 맛집 카페?
강릉 아르떼뮤지엄 맛집은 근처가 초당 쪽이라 초당순두부 식당이 많구요. 특히 동화가든이나 차현희 순두부 청국장 식당을 찾아가 보시면 될 거예요. 단 웨이팅이 한 시간 정도 될 거라는 거는 참고하세요. 강릉 아르떼뮤지엄 카페는 뮤지엄 출구 쪽에 Cafe A랑,근처에 테라로사나 크림드 초당이 괜찮으실 겁니다. #강릉 아르떼뮤지엄 시간
매일 오전 10시 오픈 ~ 저녁 8시 종료
마지막 입장시간은 저녁 7시입니다.
원활한 관람을 위해선 2시간 정도는 여유를 두고 방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저도 사진 찍고 경험하고 나오니 한 시간반 정도 흘렀더라고요.
#강릉 아르떼뮤지엄 주차
강릉 아르떼뮤지엄 주차비는 무료였고요. 주차장이 꽉 차면 도로 쪽에 공영주차장이 무료로 넓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단 걸어서 3분 정도 거리라 좀 걸어야 하는 게 단점이더라고요.
https://artemuseum.com/
그럼 방문하실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길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