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동차 세차용품을 오랜만에 구매해보았습니다.
저렴하게 셀프 디테일링을 위한 용품들인데요.
왼쪽부터 디테일링썸 폼 압축분무기/ 케미컬가이 시트러스 워시글로스 카샴푸 / 글로스브로 버그오프 클리너 / TAC시스템 철분제거제 / 물기제거 타올 / 타이어 어플리케이터 / Mag wet 먼지솔 을 구매해보았습니다.
디테일링썸에서 나온 폼 압축분무기입니다.
사용해보니 거품도 잘 나오더라구요. 정말 가성비가 좋은 제품입니다. 가격은 만원정도 합니다.
다음으로 처음 구매한 케미컬가이에서 유명한 시트러스 워시앤글로스 카샴푸 입니다. 세정력도 뛰어나고 상콤한 레몬향이 좋다고 합니다. 가격은 2만원 초중반에 판매중입니다.
어차피 카샴푸 한번 사면 오래사용을 하기 때문에 저는 세차할때 세정력은 기본이고 좋은 향기가 나는 카샴푸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여름철 세차에 꼭 필요한 버그클리너입니다. 글로스브로 제품 유리창클리너를 써보고 좋아서. 버그클리너가 마침 떨어졌길래 구매해보았습니다. 가격은 만원 초중반에 판매중입니다.
다음으로 구매한건 TAC시스템에서 나온 철분제거제입니다. 2번째 구매구요. 철분제거도 뛰어나고 냄새도 강하지 않고 가성비가 좋아서 구매했습니다. 가격은 오천원 미만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다음으로는 드라잉타올입니다. 집에 쓰는게 살짝 올이 풀려서 가격이 괜찮아서 추가구매를 했습니다. 너무큰타올은 쓰기는 좋으나 너무 두꺼워서 물을 짜기가 힘들더라구요. 저는 둘다 사용해보니 60X45cm 사이즈가 딱 좋더라구요.
다음으로는 타이어 광택제를 바를때쓰는 어플리케이터를 저렴하게 구매했구요.
실내 송푼구 먼지를 털기위해 먼지솔도 구매해보았습니다.
마그웻 먼지솔이 케이스도 있고 아주 귀엽더라구요.
실내 세차시 송풍구 안쪽이나 창문스위치 파킹브레이크 스위치 안쪽에 먼지를 털어내기 적합하게 되어있어서 좋더라구요.
마지막으로 휠과 타이어 갈변제거를 위해 구매한 림피오 타이어 세정제입니다. 기존엔 터틀 휠랜타이어 세정제를 썻는데 다 써서 가성비가 좋다는 림피오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물에 희석해서 쓸수 있다고 해서 써봤는데 희석비율을 너무 약하게 했는지 터틀브랜드보단 갈변이 심하게 세정되진 않았네요.
새로 구매한 압축 폼 분무기에 휠타이어 갈변제거제를 희석해서 사용해보았습니다.
압축폼이 잘 나와서 좋더라구요. 다음엔 케미컬가이에 시트러스 카샴푸를 희석비를 높여서 사용해봐야겠네요.
타이어나 차량옆면에 거품을 뿌리거나 애벌워시 APC 액을 뿌릴때 유용한거 같네요. 나중에 샤오미 자동에어펌프를 껴서 자동으로 압을 넣어주는 개조도 생각해봐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