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한국타이어 벤투스 VENTUS S2 AS H462 - 205/60R16 사계절 타이어 추천 (니로)

니로 하이브리드를 57,000키로정도 뛰니 출고시 끼워져있는 타이어의 트래드가 많이 없어진거 같더라구요.

2만키로때 위치교환 한번하고 타이어를 갈아줘야 할때가 온거같아서 간만에 타이어교체를 알아보았습니다.


니로 타이어

현재 출고시 끼워져있는 타이어는 미쉐린 에너지 세이버 인데요. 아마 전기차나 하이브리드차량에서 많이 사용하는 타이어 같더라구요.

니로 출고형 미쉐린 타이어

그래서 같은 기종으로 가야하나 싶어서 검색해보니 미쉐린 에너지세이버 205 60 R16기준으로 인터넷으로도 최저가가 14만원~18만원정도 하더라구요.

미쉐린 에너지세이버

상당히 기본출고타이어 임에도 불구하고 가격대가 높게 형성이 되어있더라구요.
그래서 좀 저가형과 고급형으로 몇가지 알아보니
저가형엔 한국타이어에 키너지 GT가 있었구요.

한국타이어 키너지


금호타이어 솔루스 TA51 정도를 많이 추천하더라구요.

금호타이어 솔루스 TA51

그외에 가격대가 좀더있는 고급형으로는
한국타이어에 s2 as가 좋다구 추천을 많이 하시구요.

한국타이어 벤투스 S2as

금호타이어 고급형은 마제스티9을 많이 추천합니다.

금호타이어 마제스티9

그외에 미쉐린에서는 MICHELIN CrossClimate 2 사계절용 타이어 cc2 를 추천합니다.

미쉐린 올웨더타이어 CC2

단 가격이 사악하다는게 함정이죠. 타이어 트래드 패턴이 특이한게 특징이네요.

아무튼 저는 이 중에서 한국타이어 S2as H462를 구매했습니다.

기존타이어의 트래드가 15프로 정도 남았네요.
살짝 편마모도 있어보입니다.

니로타이어 205 60 16

동전을 끼워서 보니 한계선까지 얼마남지않아서 바꿔야겠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타이어 교체선 체크

한계선이 나올때까지 타도 탈수는 있다고 하는데 빗길에서 배수능력이 현저하게 떨어지다 보니 위험할수 있다고 하네요.

타이어 트래드 마모체크

제가 타이어를 구매한곳은 위메프에서 찾았는데요.
가격이 괜찮고 타이어 교체비용이 포함이 되어있더라구요.
타이어 교체공임만 원래 짝당 18,000-22,000원정도 나오는데 포함해서 11만원정도니 괜찮은거죠.

https://mw.wemakeprice.com/share/prod/177517993?t=1707452251

남양주 무료장착전용 벤투스 VENTUS S2 AS H462 - 205/60R16

131,800원

front.wemakeprice.com

타이어섹터 남양주지점

타이어를 교체하는곳은 타이어섹터 남양주 본점으로 갔습니다.

타이어섹터 남양주본점

경기도 별내쪽에 위치해있구요. 한번에 4대정도의 차량이 타이어관련 정비를 받을수 있게 넓게 되어있었습니다.

타이어섹터1

헌터 휠얼라이먼트

위에있는게 휠얼라이먼트 기계네요.

타이어교체

기존타이어를 탈착해둔 사진이에요. 왜이리 흙이 많이 묻어있는지..

기존 타이어 교체

기존타이어인데 한쪽이 살짝 편마모가 왔다고 하네요.

타이어 마모

타이어를 빼놓으니 한계선이 잘보이네요. 중간중간 고무가 뜯긴것도 보이구요.

타이어 탈거

기존타이어 탈거모습입니다. 전기차용 에너지세이버라 타이어 안쪽에 소음차단제라도 들어있나 했는데 딱히 그런기능은 없는 타이어네요

한국타이어 벤투스

이게 이번에 갈아끼울 한국타이어 새제품입니다.

한국타이어 벤투스 S2 as

한국타이어 벤투스 프리미엄 컴포트 타이어 제품이구요. 니로 기본형 휠사이즈에 맞춰서 205 60 R16 으로 구매했습니다.
에너지효율등급은 3등급으로 그다지 좋지는 않네요.

타이어 생산주차

타이어 생산주차는 동그라미 안에 0824 : 24년도 8주차에 생산한 바로만든 타이어네요. 저렴하게 구매해서 예전 타이어가 오나싶었는데 다행입니다. 고무의 특성상 오래 보관하면 경화가 될꺼같았거든요.

승용차 타이어 추천
하이브리드 타이어 추첨

제가 구매한 타이어 모델명은 벤투스 S2 as 모델입니다. 이게 가성비있고 마일리지도 좋고 승차감과 소음모두 다들 만족하시는 모델이라고 하더라구요.

타이어 탈착기계

새타이어를 휠에 끼우는 모습입니다.

한국타이어 트래드선

타이어 트래드가 아주 선명하게 되어있네요.

새 타이어 트래드 한계선

안쪽에 한계선도 깊이 들어가있구요. 한 2만키로 타고 타이어 위치갈고 4만때 앞뒤 한번 갈고 6만키로 되면 또 바꿔야겠죠. 그때는 미쉐린 올시즌 크로스클라이밋2 로 가볼까 합니다.

타이어 M S마크

위에 M+S 는 진흙과 눈에서도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는 표시라고 합니다.

사계절 타이어 표시

사계절용 타이어 마크가 보이네요. 요샌 눈이와도 제설도 잘되고해서 특별히 스노우타이어가 필요하진 않더라구요.

타이어내부

타이어 안쪽은 이렇게 되어있네요. 빗살무늬로 되어있습니다.

휠밸런스 기계

이것은 휠밸런스를 잡는 모습입니다.

휠밸런스 맞춤

타이어가 돌아갈때 찍어보았어요 ㅎㅎㅎ

타이어 공기압측정기

공임비중에 TPMS 인가 공기압측정기가 부착되어있는 휠은 짝당 5천원인가 더 받습니다. 다른곳보다 50프로 할인해주셔서 저렴하게 갈았습니다.

타이어 탈착완료

이렇게 휠에 모두 새타이어를 모두 갈아끼운후 4짝다 갈아끼울때 휠얼라이먼트를 봐주면 좋다고 하셔서 얼라이먼트까지 한번에 작업을 하였습니다.

헌터 휠 얼라이먼트

타이어섹터1남양주 본점에는 휠얼라이먼트 기계가 헌터제품을 사용하고 계시네요.
저도 휠얼라이먼트는 처음해보는거라 여쭤보니 하부에 축이 틀어짐을 바로 잡아주는 거라고 합니다.

휠얼라이먼트 비용

각 타이어마다 이렇게 끼워줍니다. 휠얼라이먼트 비용은 50프로 할인받아서 4.4만원 정도 나왔습니다.

타이어몽 타이어섹터 공임비용

공임나라에서 교체시 짝당 1.8-2.0 만원 정도 드는거까지 감안하니 타이어 무료교체가 엄청 큰 메리트라 여기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휠 얼라이먼트 비용
휠 얼라이먼트 조정

이건 제 니로차량에 휠 얼라이먼트를 조정하기전 수치입니다.
오른쪽이 좀 더 바깥쪽으로 틀어져있다고 하시네요.
뒷바퀴는 양호하구요. 아무튼 신기했습니다.

휠얼라이먼트 장비

틀어진곳을 조정해서 맞추고 작업을 맞췄습니다. 결과사진은 제가 통화를 하느라 찍지못했어요 ㅠㅡㅜ

니로 하이브리드 타이어 교체

새로갈아끼운 타이어에 타이어광택제까지 도포한 사진입니다. 광이 반짝반짝 기분이 좋네요.

하이브리드 타이어 추천

타이어측면에 카본패턴 무늬가 있는게 독특해 보입니다.
업체광고없는개인적으로 내돈내산한 타이어 교체기 였습니다. 하이브리드용 타이어 교체하실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