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니로 하이브리드 브레이크패드 홍성 프리미엄 골드 구매 교체후기

오늘은 니로 하이브리드 차량의 브레이크패드를 교체해보려고 합니다. 최근에 브레이크를 밟을때 앞으로 살짝씩 밀리는 감이 있었는데 한 4만키로에 브레이크 오일을 교체한 상태라 브레이크 패드가 원인이다 생각했습니다.

니로 브레이크패드 홍성 프리미엄 골드

그래서 브레이크패드를 이참에 교체를 해야겠다 싶었습니다. 안그래도 기아앱에서 6만키로때 브레이크 패드를 교체해주라는 표시가 되어있어서 이때다 싶었죠.

브레이크패드는 좀 좋은걸로 바꾸고싶어서 홍성 브레이크 패드가 좋다고 들은적이 있어서 찾아보니 홍성 프리미엄 골드를 많이들 하시더라구요.

니로 브레이크패드 홍성 프리미엄 골드

그래서 공임나라가서 교채할겸해서 니로 하이브리드용 브레이크패드를 앞 뒤 쪽을 각각 구매했습니다.

니로 브레이크패드 홍성 프리미엄 골드 가격

가격은 앞쪽 두짝용으로 33,000원. 뒤쪽 두짝용으로 38,000원 총 71,000원에 구매했구요

공임나라 브레이크 패드 교체 공임비

공임나라 브레이크 패드 교체공임은 총6만원이 나왔습니다. 패드만큼 비싸게 공임이 잡혀있는듯 합니다.

니로 브레이크패드 홍성 프리미엄 골드 앞 품번

위에사진은 홍성 프리미엄 골드 브레이크 패드입니다.
홍성 브레이크 패드가 분진이 적고 제동력이 좋다고 해서 구매해보았습니다. 니로 하이브리드용 패드 앞쪽은 HP0058입니다.

니로 브레이크패드 홍성 프리미엄 골드

디스크에 맞닿는 면은 요렇게 되어있네요.

니로 브레이크패드 홍성 프리미엄 골드

다음은 뒤쪽 패드를 열어보겠습니다.

니로 브레이크패드 홍성 프리미엄 골드 뒷쪽

확실히 뒤쪽 패드가 크기가 좀 더 커서그런지 가격이 나갑니다. 황금색으로 도색이 되어있어서 골드라는 명칭이 붙았나보네요.

니로 브레이크패드 홍성 프리미엄 골드 뒤쪽 품번

니로 하이브리드용 브레이크패드 뒤쪽 품번은 HP0060 입니다. 구매하실때 참고하세요.

니로 브레이크패드 홍성 프리미엄 골드 뒷쪽

뒤쪽패드 디스크랑 맞닿는 면은 중간에 두줄로 홈이 파져있네요.

#공임나라 브레이크 패드 교체

니로 브레이크패드 공임나라 교체

우선 공임나라에 가서 브레이크 패드를 교체하기 위해 타이어를 탈거한 모습입니다.

휠하우스가 흙이묻어있어서 지저분하네요ㅎㅎㅎ

니로 캘리퍼

앞쪽 브레이크패드를 잡아주고 있는 캘리퍼부분입니다. 저 캘리퍼 안쪽에 패드가 양쪽으로 들어가 있습니다.


니로 브레이크패드 앞

앞쪽 캘리퍼 뚜껑을 열면 저렇게 패드를 철사가 위아래로 잡고 있습니다. 저걸빼고 양쪽 패드를 교체하더라구요.

니로 순정 브레이크패드

기존에 장착되어있던 브레이크 패드입니다.
하이브리드차량 브레이크패드는 자가충전을 하기때문에 브레이크패드를 많이 사용하지않아서 크게 닳아있지는 않아보이네요.

니로 홍성 브레이크패드 교체

위에가 홍성 프리미엄 골드 브레이크패드로 교체한 모습니다. 황색으로 도색된 컬러가 눈에 띄네요.

니로 순정 브레이크패드 뒤쪽

위에는 뒤쪽 브레이크 패드를 빼낸 상태입니다.

브레이크 마모도 비교

육안으로 보셔도 기존 패드가 엄청 닳아있지는 않네요.

홍성 브레이크 패드

뒤쪽 브레이크 패드를 교체장착한 모습입니다. 브레이크패드 크기가 역시 크긴하네요.

니로 캘리퍼
니로 브레이크 캘리퍼

이렇게 니로 하이브리드 브레이크 패드 교체가 완료되었습니다. 공임비 포함해서 13만원정도 들어갔네요.

하이브리드차량은 자가충전을 많이 하기에 브레이크 패드 사용량이 일반 차량들보다는 적다고 하니 브레이크가 밀릴경우 한번 기아서비스센터에서 확인해보시고 교체를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