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1년 증권사가 뽑은 유망종목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 오늘기준 코스피지수가 처음으로 3000포인트를 돌파하여 코스피 3100 포인트를 바라보고 있는데요.
최근들어 코로나로 인해 미국부터 양적완하로 인한 화폐량의 증가로 시중에 유동자금이 많아진 상태에서 부동산과 주식으로의 자금유입이 심상치 않은 상황입니다.
비트코인도 1천만원대 까지 내려갔던 것이 엊그제 기사를 보니 4천만원까지 다시 올랐다고 합니다.
또한 국내에서는 동학개미,서학개미 등 개미 주식투자자들의 영끌 투자로 기관과 외인의 매도 물량 떠받치기로 주가를 계속 올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왠만큼 이정도 올랐으면 조정이 올 법도 한데요.
그만큼 국내 대출로 인한 국가 부채비율이 점점 높아지고 개인의 부채비율도 높아지고 있는게 우려스러운 상황입니다.






외국의 유명한 투자회사에서는 아마 올해 말쯤 대규모의 조정이 올 수 있다고 예견도 한 상태입니다.
주식을 정말 순수하게 회사에 투자가치를 보고 5년 10년 장기로 투자하는 분들이 얼마나 계실까요?
수익실현이 좀 되면 바로 매도를 해버리는 분들도 꽤 많으실거에요.
개미의 힘이 쎄졌다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리스크가 아직도 많아 보이긴 합니다.
기관,외인들은 대부분 프로그램으로 통한 손절을 칼같이 들어가지만 개인들은 심리적인 요소가 크게 작용하여 오르면 더 오를것 같아 빼지 못하고, 떨어지면 이익난게 생각나서 못빼고 물타기까지 하는 행동도 서슴없이 하곤 합니다.
아무튼 주식투자는 정말 많은 공부와 분석을 하시고 마지막으로 여유자금으로 하시는게 정신건강에 좋으실 겁니다.
무한정오르는 주식은 없고, 분명 누군가는 이익을 본다면 누군가는 손해를 보기 마련이니까요.
그럼 서론은 이정도로 해두고 2021년 추천받은 종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주식 종목 추천


1. 외국 투자사인 JP모건에서는 신흥국의 증시 강세가 이어질거라고 예상했습니다.
특히 한국증시의 상승여력이 높을것으로 보고 있는데요.
현 정부에서의 부동산 규제로 인한 많은 유동자금이 주식시장으로 집중될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요즘 몇 개월 단위로 부동산 과열을 잡기위해 많은 규제정책을 내놓고 있는데요. 그렇다 보니 많은 자금들이 섣불리 부동산에 투자보다는 쉽게 접근이 가능하고 수익률이 높은 주식시장으로 흡수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아직까진 다행으로 코스피 주가가 우상향으로 잘 오르고 있는데요. 이 코스피가 고점이 되버리고 계속 빠지기 시작하면 정말 걷잡을 수 없는 패닉이 발생할 거 같네요.






그럼 JP모건에서는 보고서를 통해 어떤 한국 주식을 추천했을까요? 바로 반도체, 전기차, 5G통신 관련 주들이 많이 오를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그중에서도 삼성전자, 하이닉스, 카카오, SK텔레콤, 현대자동차, 롯데케미칼, LG화학등이 있었습니다.
마침 오늘 찌라시인진 몰라도 한 신문사에서 단독으로 현대자동차와 애플이 손을잡고 2025년까지 전기차를 만들예정이라는 뉴스로 인해 현대차, 현대모비스의 주가가 20%까지 상승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럼 다음으로 국내 증권사의 추천종목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2. 국내 증권사 추천종목으로는 주로 반도체, 2차전지, 바이오, 자동차, 화학 종목이 오를것이라고 뉴스매체를 통해 알려졌습니다.
아래 자세한 내용으로 2021년 증권사가 뽑은 유망종목을 올려드리겠습니다.
역시나 국내에서도 반도체로 인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올라와 있습니다.
비대면산업과 신규사업, 글로벌 시장진출로 카카오와 네이버가 올라와 있구요.
전기차 산업 수혜주로 삼성SDI, 현대자동차, LG화학등이 올라왔습니다.


#2021년 증권사가 뽑은 유망주식



<한국경제신문 기사 참조>



만약 주식을 처음하시거나 코스피가 3천포인트가 넘어가는 시점에 어떤 중목에 투자를 해야할 지 고민이신 분들은 위에 내용을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그래도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니 잘 고민해보시고 투자하세요. 지금이 고점일지 더오를지는 아무도 알수 없으며, 코로나 백신으로 인한 경제 활성화가 관건이긴 하나 언제나 사이클은 몇 년마다 돌고 돌기 때문이죠.



주식 검색 상위종목 & 거래량 상위종목

마지막으로 주식 검색 상위종목 및 거래량 상위종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네이버에서도 "검색 상위종목", "거래량 상위종목" 이라고 검색하시면 아래 중간에 순위별로 보실 수 있구요.
좀 더 자세하게 많은 종목을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들어가시면 됩니다.


주식 검색 상위종목 바로가기



<출처 : 네이버 - 검색 상위종목 21년 1월8일 기준>






주식 거래량 상위종목 바로가기

<출처 : 네이버 - 거래량 상위종목 21년 1월8일 기준>



그럼 전 이만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보면 좋은글

셀트리온 헬스케어 제약 주가 :: 셀트리온 코로나 항체치료제 허가신청

배당금 높은 주식 순위 :: 배당성향 배당수익률 알아보기

마이너스통장 금리 사용법 한도 필요서류 알아보기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