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맥도날드 상하이버거

안녕하세요. 위키타임즈입니다.


여러분들은 맥도날드에 가시면 어떤 햄버거나 메뉴를 드시나요? 저는 주로 가성비 좋은 맥올데이 상하이버거나 빅맥, 베이컨 토마토 디럭스버거를 먹습니다.

디저트로는 항상 최애제품인 애플파이를 1개~2개를 추가 주문해서 먹지요. 맥도날드 시그니처 메뉴 중 최고라고 뽑는다면 역시 빅맥과 맥스파이시 상하이치킨버거라고 단연코 말씀드릴 수 있는 데요.

특히 맥도날드 존맛 시그니처 상하이버거는 고소한 참깨가 올라간 번(빵)과 달콤 담백한 화이트마요소스, 그리고 싱싱한 아삭한 식감이 양상추와 토마토가 올라가고 그안엔 매콤한 갓 튀긴 치킨패티가 들어가지요.

정말 이 조합은 최고의 맛을 내주더라고요. 맛이 없을 수 없죠. 이런 상하이버거의 맛을 150% 올려줄 수 있는 저만의 꿀팁이 있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상하이버거는 오래전에 출시된 이후로 꾸준하게 인기를 얻고 있는 맥도날드 추천메뉴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요즘은 수제버거인 맘스터치 치킨버거가 센세이션을 일으키고 있지만 롯데리아나 버거킹에서는 맥도날드의 맥스파이시 상하이버거의 치킨 패티는 정말 따라오기 힘들 정도라고 생각합니다.


맥올데이 상하이버거


정말 그냥 맥도날드의 상하이버거 치킨 패티는 바삭하게 튀겨져 있고 안에 스파이시양념이 가미되어 있어서 빵을 빼고 야채와 치킨 패티만 먹어도 최고의 맛을 자랑하는 거 같습니다.

한 15년 전인가 친구가 인터넷에서 맥도날드 아르바이트생들이 맥도날드 메뉴를 맛있게 먹는 방법이라고 몇 가지 소개해준 방법이기도 합니다.



제 친구들 몇 명도 동네에 맥도날드가 생긴다고 해서 아르바이트를 하러 일을 한 적이 있는 데요. 옆에서 일하는 것을 들었는데 맥도날드는 정말 조리 시스템 메뉴얼이 대단한 거 같았습니다.

암튼 서론이 길었고요. 간단히 제가 그때 알게 된 상하이버거 맛있게 먹는 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맥스파이시 상하이버거


맥도날드 상하이버거 세트의 가격은 배달 시 6,600원이고, 매장방문 시 맥올데이로 4,900원에 먹을 수 있습니다. 칼로리는 831~999Kcal을 자랑하지요. 한끼로 충분한거 같습니다.

상하이버거 단품의 가격은 배달 시 5,100원, 매장방문 시 3,900원이고 칼로리는 463Kcal 입니다. 단품보단 역시 세트메뉴가 저렴하죠.


맥도날드 메뉴판

맥도날드 너겟소스


맥도날드 매장에 들어가시거나 맥도날드 드라이브 스루에서 메뉴를 주문하실 때 맥올데이 상하이버거 세트와 단품으로 치킷너겟 소스(스위트칠리맛)을 200원을 내고 추가 구매를 하시면 됩니다.


맥도날드 너겟 소스 스위트칠리


저는 알싸하고 달콤매콤한 스위트칠리를 주로 사서 만들어 먹는 데요. 달달하게 드시려면 스위트 앤 사워를 구매하시면 좋으실 겁니다.

맥도날드 감자튀김

버거세트가 나오시면 우선 빵은 옆에 두시고 감자튀김을 판에 깔아놓으시고 케첩과 함께 먼저 감자튀김을 드시는 게 좋습니다. 제가 패스트푸드에서 세트메뉴를 먹을 땐 항상 감자튀김을 먼저 먹습니다.



이유는 감자튀김이 햄버거를 함께 먹는 동안 열기로 인해 금방 눅눅해지거든요. 그래서 좀 더 맛있게 먹기 위해 감자튀김을 80% 정도 먼저 먹습니다. 20%는 햄버거와 함께 음미를..ㅎㅎ


햄버거 포장


그다음 나온 맥스파이시 상하이치킨버거를 개봉해줍니다. 

맥도날드 치킨패티

그리고 뒤집은 다음 아래쪽 빵을 잠시 빼주시면 치킨 패티가 보이실 겁니다. 위쪽 빵을 빼시면 양상추와 화이트소스가 있어서 뿌리기 어려우니 뒤쪽 빵을 빼주시는 게 소스를 추가하시기 좋으실 겁니다.


보이는 상하이버거 치킨 패티에다가 아까 단품으로 구매하신 너겟소스 스위트칠리맛을 뜯어서 사정없이 부어줍니다.

상하이버거 치킨패티

<▲스위트칠리소 붇기 전>


햄버거 맛있게 먹는방법

<▲스위트칠리소스 부은 후>


햄버거 번

<▲다시 아래쪽 빵을 덮은모습>

그리고 나선 다시 따로 놔둔 빵 아래쪽을 덮어줍니다. 이러면 좀 더 상하이버거를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맥도날드 추천메뉴 상하이버거

소스가 첨가 되면서 뭔가 퍽퍽했던 식감의 닭가슴살이 부럽게 씹을 수 있고, 햄버거맛의 풍미가 한층 살아납니다. 진짜에요~!


요새는 이렇게 소스를 따로 구매해서 드시는 고객들이 있는지 몇 년 전부터는 너겟소스만 따로 판매한다고 아예 써 붙였더라고요.

이전엔 이렇게 소스만 따로 사서 먹는 분들을 거의 못 봤었거든요.ㅎㅎㅎ 혼자 소스만 추가해서 구매할 때 뻘쭘했었는데 ㅋㅋ


전 항상 맥도날드 맥올데이 상하이버거를 먹을 때면 이렇게 스위트칠리 소스를 추가해서 먹는답니다.

이것이 저만의 상하이버거를 맛있게 먹는 꿀팁이였습니다.

별거 아닌 거 같지만 모르시는 분들도 계실 거 같아 소개해드리니 만들어 드셔 보세요^^




<함께 보면 좋을글>

2020/03/22 - [나의 일상] - 신전떡볶이 메뉴 가격과 참치마요덮밥 배달후기

2020/03/20 - [추천 제품] - [야식추천] 하림 버팔로 핫스파이스윙 구매후기

2020/03/06 - [나의 일상] - 컵밥리뷰 :: 오뚜기 컵밥 불닭마요덮밥 솔직후기

2020/03/25 - [추천 제품] - 공기청정기 순위, 추천, 가격비교 정리

2020/04/03 - [생활정보] - [나만의 알토란]존맛탱 참치 미역국 맛있게 끓이는 방법



오늘은 이만 글을 마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버튼 하나 부탁드릴께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