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위키타임즈입니다.
일상생활에서 갑자기 음식을 잘 못 먹어서 속이 더부룩하거나 머리가 아플때 체했을때 손따는 위치로 빨리 낫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체했을때 빨리 낫는 방법 중 가장 빠른 체했을때 손따는 위치 방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는데요.
다들 바늘로 손을 따보신 경험이 한 두 번쯤은 있어 보셨을 겁니다. 저도 예전엔 그렇게 바늘도 해서 손을 따고는 했었는데요.
어느순간 바늘로 손을 따는 것이 매우 비 위생적인 것이라는 생각이 들어 저만의 위생적인 방법을 고안해냈습니다.
병원에서도 마찬가지로 사람의 피가 묻게 되면 세균의 온상이 되버리기 쉬운데요.
이전에는 쓰던 바늘을 가지고 한다던가, 펜처럼 생긴 바늘이 달려있는 수지침펜도 사용해 봤는데요.
이것도 바늘이 고정이 되어 있는 것이라 조금 위험하겠다 싶더라고요.
특히 어린 아이들이 있는 집에서는 더욱 위생에 신경이 쓰이실 거라 생각됩니다.
또한 바늘이나 수지침 펜처럼 생긴것으로 손을 땃을때 통증이 어느정도 있는 편이였습니다.
찌를때 아픈 느낌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제가 찾아낸 방법은 바로 무통증 체혈기를 사용하여 체했을때 손따는 것이였습니다.
이 체혈기는 주로 당뇨가 있는 분들이 가정에서 간편하게 체혈을 하기 위해 사용하는 것인데요.
이 방법이 왜 위생적이냐면요 바로 바늘을 갈아 끼울 수 있는 방식으로 되어 있더라고요.
저는 이런 위생적인 체혈 방식이 손을 따기에 딱 인거 같애서 사용해 보았습니다.
역시나 효과 직빵으로 손도 잘 따지고 통증도 거의 없더라고요.
그럼 우선 어떤 제품을 가지고 어떻게 체했을때 손따는 것에 사용하는지 차례대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체했을때 손따는 필요 도구들(멸균솜, 아큐첵 체혈기, 체혈기 침, 노란 고무줄)
이게 바로 무통증으로 체했을때 손따는 저만의 비법 도구인 아큐첵 체혈기 입니다.
인터넷에 검색하시면 바로 찾으실 수 있을 꺼에요. 체혈기 가격은 본품과 체혈침 25개를 합쳐서 15,000원이면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체했을때 손따는 도구 '아큐첵 채혈기' 는 앞쪽에 바늘의 깊이를 조절 할 수 있는데요. 숫자써있는 곳이 돌아갑니다.
어린이는 1.5 정도면 되구요. 어른은 2.5~3 정도로 맞춰놓고 사용하시면 빠르게 손을 따고 피도 잘 나오더라고요.
이것은 체혈기 내부에 갈아끼울 수 있는 채혈침입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사용하고 바로 버릴 수 있어서 위생적입니다.
체혈기 앞 머리부분이 저렇게 빠지게 되어있습니다. 그러면 안쪽에 네모 직사각형 모양으로 아래에 채혈침을 끼울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저 네모난 구멍에 침을 끼울 껀데요. 저 채혈침에 뚜껑을 분리하면 저렇게 침에 숨어 있습니다.
저렇게 뚜껑을 분리한 채혈침을 채혈기 안쪽에 꼬리부분부터 조심해서 끼워줍니다.
저상태가 완전히 들어간 모습입니다.
그리고나서는 다시 채혈기 뚜껑을 닫아줍니다. 잘 들어가는 방향이 있으니 살살 돌려주면 찾으실 수 있습니다.
바늘을 쏘기 위해 채혈기 맨 위쪽에 볼펜처럼 누르는 것이 있습니다. 이것을 먼저 눌러주시고.
아까 보여드렸던 본체 글씨써있는 곳에 동그란 투명버튼을 누르면 바늘이 눈에 보이지도 않을 정도로 순간 발사 되었다가 다시 제자리도 돌아오는 구조입니다.
그럼 이제 등을 두드려주시고 왼손에 엄지손가락쪽으로 피를 모아줍니다. 그리고 준비한 노란 고무줄로 피를 잠시 빠져나가지 못하게 돌돌 감아줍니다.
*체했을때 손따는 위치 - 저 상태에서 엄지손톱 바로 밑을 채혈기로 바늘을 찔러주시면 끝납니다.
체했을때 손따는 위치는 바로 엄지손가락 손톱밑부분을 채혈기를 사용하여 찔러주시면 되는것이죠. 너무 손톱가까이는 아니고 손가락이 구부러지는 곳과 손톱의 중간정도 아무곳이나 찔러서 피가 나오게 해주시면 됩니다.
손가락을 눌러서 피를 뽑아주시고 난 후 멸균솜이나 소독약으로 바늘로 찌른 곳을 지혈해줍니다.
그래야 금방 피가 멈추고 소독이 되거든요. 집에 휴지만 가지고 하기 보다는 이런것들도 비치해두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사용한 채혈 바늘은 위험하니까 다시 뽑아서 원래 있던 뚜껑과 결합해서 넣어줍니다.
만약에 쓰레기통에서 뚜껑이 빠질염려가 있을 수 있으니, 집에 있는 스카치테이프로 이렇게 돌돌감아서 버려주시면 좀 더 안전하게 버릴 수 있습니다.
이게 저만의 체했을때 손따는 위생적이고 통증 없는 방법이었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바로 검색해서 구매해놓으시고 비상 시 사용해보세요. 많은 도움이 되실겁니다.
오늘도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에 공감하트 버튼 하나 부탁드릴께요~ 감사합니다.
<함께보면 좋은글>
2020/04/01 - [생활정보] - 브라운 아기 체온계 IRT 4020 건전지 교체방법
2020/03/25 - [추천 제품] - 공기청정기 순위, 추천, 가격비교 정리
2020/03/17 - [추천 볼거리] - 알토란 다시보기 방법 알아보기
2020/02/29 - [건강이야기] - 아이들 키크는 음식 1위와 좋은음식 5가지 알아보기
2020/02/25 - [건강이야기] - 명절선물로 좋은 홍삼의 효능과 부작용 알아보기
2020/02/24 - [건강이야기] - 프로폴리스 원액의 복용법 효능과 부작용 완벽 추천정리
2020/02/19 - [건강이야기] - 계속되는 마른기침 원인과 가슴통증 유발하는 역류성식도염 증상과 예방법
2020/02/15 - [건강이야기] - 위염에 좋은 음식 양배추 효능과 카베진 먹는 방법
2020/02/06 - [건강이야기] - 만성 알레르기성 비염 예방법과 치료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