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딸꾹질 멈추는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위키타임즈입니다.


신생아부터 어른에 이르기까지 생활속에서 일어나는 갑작스런 딸꾹질로 인해 멈추지 않아 곤욕스러우실때가 많으실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딸꾹질 멈추는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딸꾹질이란? 우리 몸속의 가슴과 배사이에 위치한 횡격막이 자극을 받아 갑자기 수축을 일으키고 공기를 빨아들이면서 딸꾹 딸꾹 하면서 특이한 소리를 내는 것을 말합니다.


여러분은 딸꾹질을 자주 하시나요? 저는 거의안하는데 정말 가끔 딸꾹질이 생기면 멈추지 않아 어떻게 해야 딸꾹질을 멈출 수 있을까? 고민할 때가 많습니다.

특정한 약이 있는 것도 아닌거 같고, 구지 이런 딸꾹질 하나 때문에 병원을 가는것도 웃긴거 같구요.



딸꾹질 멈추는법 횡격막

<출처 : BUZZLE.COM>


그럼 우리는 갑자기 이유없이 왜 딸국질을 하는걸까요? 딸꾹질 원인은 무엇일까요?


딸꾹질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으나 일반적으로는 과음이나 과식한 경우에 일어나고, 목에 사래가 걸리거나 무엇인가에 깜짝 놀랄 경우 신경자극에 의해 발생하게 됩니다. 

또한 딸꾹질은 일반적인 어른들에 비해 태어난지 얼마 안되는 신생아, 어린이들에게 더 자주 발생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체온의 변화(더울때 찬 음료나 물, 찬물샤워), 음주, 흥분, 스트레스로 생긴 경우에 딸꾹질을 할 수 있습니다.


 


딸꾹질을 멈추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할까요?

딸꾹질 멈추는법 레몬먹기


딸꾹질 멈추는 방법 1 . 레몬같은 신음식 먹기

딸꾹질이 잘 안멈추신다면 마트에 가셔서 레몬을 하나 구매하시고 집에서 얇게 슬라이스 내서 입에 물고 즙을 살짝 빨아먹으세요. 레몬의 신맛으로 인해 몸이 놀라서 딸꾹질이 멈춘다고 합니다.


딸꾹질 멈추는법 물마시기


딸꾹질 멈추는 방법 2. 물 마시기

천천히 물 한컵을 마셔주시면 딸꾹질 멈추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물을 마시는 목의 움직임을 통해 딸꾹질을 진정 시킬 수 있으며, 천천히 물을 마시는 동안 호흡을 가다듬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물을 마실때 허리를 숙인상태에서 마셔주면 좀 더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가장 손쉽게 구할 수 있고 시도해 볼 수 있는 방법이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특히 물을 마시게 되면 식도의 경령이 완화되는 효과가 있고, 일반 물보다는 설탕을 타서 설탕물로 마시면 단 맛이 혀의 신경을 자극해주어 좀 더 효과가 좋다고 하네요.


딸꾹질 멈추는법 혀당기기


딸꾹질 멈추는 방법 3. 혀 잡아당기기, 혀 내밀기

입안에 혀를 잡아당기는 것만으로도 딸꾹질을 멈추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혀를 잡아당기게 되면 우리몸속 혈액내에 이산화탄소량이 소량 증가하게 되어 우리몸이 이산화탄소양을 줄이기 위해 움직이게 되는데. 이때 딸꾹질이 멈추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손가락으로 혀를 잡고 20초정도 살짝 당겼다가 놓아주기를 5회정도 반복합니다. 아니면 혀를 좀 길게 내밀어 보시는것도 괜찮다고 하니 시도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딸꾹질 멈추는법 종이봉투 호흡




딸꾹질 멈추는 방법 4. 종이봉지로 숨쉬기

종이봉지를 다이소나 롯데리아에서 감자튀김 하나 사셔서 포장하시고 난뒤 그 종이봉지를 가지고 숨을 들였다 내쉬었다 반복해 보시면 딸꾹질 멈추는데 좋다고 합니다.

이방법은 종이안에 있는 이산화탄소가 몸속으로 들어와 횡격막을 이완시켜서 효과를 준다고 하네요.


딸꾹질 멈추는법 귀막기


딸꾹질 멈추는법 5. 손가락을 두 귀에 넣기

횡격막과 관련된 신경이 귀에도 분포되어 있다고 하여 손가락으로 귀안에 신경을 자극함으로써 딸꾹질을 멈추게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딸꾹질 멈추는법 6. 누워서 무릎당기기

거실에 누워서 무릎을 가슴쪽까지 끌어 당겨서 깍지끼고 있으면 위를 압박해서 자연스럽게 공기를 빠져나오게 해서 딸꾹질을 멈추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딸꾹질 멈추는법 7. 얼음 먹기

얼음같이 갑자기 찬 음식을 먹으면 딸꾹질을 일으켰던 신경이 차가운 음식으로 인해 자극이 되서 딸꾹질이 멈춘다고 합니다.​




딸꾹질 멈추는 지압법


딸꾹질 멈추는 지압법


딸꾹질 멈추는 지압법1. 새끼손가락을 마사지 해주시면 딸꾹질이 멈춥니다. 이곳에 딸꾹질 멈추는 혈이 있다고 하네요.


딸꾹질 멈추는 지압법2. 의자에 앉아 아래쪽 복부(배)를 살살 손바닥으로 20~30초정도 눌러주시면 됩니다.


딸꾹질 멈추는 지압법3. 목 아랫부분과 쇄골뼈 사이에 움푹 들어간 부분을 눌러 주시면 딸꾹질을 멈출 수 있어요. 여기를 10초로 3회정도 살며시 눌러주시면 딸꾹질 멈추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여러분들은 위의 방법 중 어떤 방법이 가장 효과적인 것 같나요? 


저는 주로 허리를 숙여서 호흡을 크게 하고 물을 마시는 방법을 주로 많이 씁니다. 여러가지 방법들이 많으니 이것저것 시도해보시고 자신에게 잘 맞는 방법으로 활용하시면 딸꾹질 멈추는데 도움이 되실거라 생각됩니다. 


오늘도 저의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함께보면 좋은글>

고지혈증에 좋은음식 알아보기 ::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장염 증상 :: 장염에 좋은음식과 장염 빨리낫는법

유기농 양배추환 효능 추천 복용후기 :: 위에좋은음식

야간약국 심야약국 연중무휴 휴일지킴이약국 찾는방법

올리브유 효능 :: 올리브오일 효능 알아보기

흑마늘 효능 부작용 :: 티벳 흑마늘 추천

새싹보리 효능 보리분말 먹는법 :: 풀 맛나지 않는 보리새싹가루 추천

레드비트 효능과 부작용, 먹는법 추천 레드비트즙 알아보기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