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 탈퇴방법

안녕하세요. 위키타임즈입니다.

오늘은 우리가 인터넷을 사용하다 보면 많은 사이트에 가입을 하고 대부분 잊혀지게 되는데요. 

이렇게 많이 가입된 사이트에 우리의 개인정보가 남아있다가 중국이나 다른 해외에서 해킹을 당하면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는 위험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개인정보 유출을 미리 예방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가입한 사이트를 찾아 주로 사용하지 않는 사이트에서 탈퇴를 하는 방법인데요. 근데 언제  내가 어떤 사이트를 가입했는지 알기가 어렵죠?




하지만 내가 가입했던 수많은 사이트를 무료조회 및 탈퇴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E 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라는 사이트를 활용하면 됩니다.

간단히 휴대폰번호, 주민등록번호, 아이핀번호를 통해 본인인증을 했었던 기록으로 간편하게 사이트 가입 조회가 가능한 사이트더라고요.

그럼 단계별로 내가 가입한 사이트 무료조회 탈퇴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 탈퇴방법>

우선 네이버나 다음 검색창에 "E 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를 검색하시고 들어가시면 됩니다.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 탈퇴방법2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 탈퇴방법>

그럼 메인화면이 뜨는데요 왼쪽에 연두색 "본인확인 내역 조회하기" 버튼을 눌러 들어가시면 됩니다.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 탈퇴방법3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 탈퇴방법>

그러면 개인정보, 수입 이용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라는 화면에서 "동의함"을 클릭하시고 "다음"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 탈퇴방법4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 탈퇴방법>

그러면 우선 이 조회하는 사이트에서 내가 본인인지 인증을 하는 방법이 나옵니다. 여기서 편하신 것으로 조회하셔서 본인인증을 먼저 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핸드폰이 가장 편하게 쓰는 본인인증 방법이라 첫번째 휴대폰을 눌렀습니다.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 탈퇴방법5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 탈퇴방법>

그리고 나면 제가 가입한 통신사를 눌러서 본인인증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 탈퇴방법6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 탈퇴방법>

다음 화면으로 본인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입력창이 나옵니다. 

거기에 본인 정보를 입력하시고 "다음"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 탈퇴방법7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 탈퇴방법>

그러면 제가 5년이내에 가입한(본인인증 된) 사이트가 아래쪽에 보여집니다.

빨간색 표시된 부분들을 한번씩 클릭해보시면 확인이 가능하며. 맨 아래쪽에 3가지 중에 이 사이트에서 바로 탈퇴는 첫번째 메뉴인 "회원탈퇴 신청 가능" 텝만 가능합니다.

중간에 "직접회원탈퇴 필요"는 해당사이트에 가셔서 직접 탈퇴를 해야 하시고, 회원탈퇴가 불가한 사이트는 현재 사이트가 폐쇄되거나 정보를 지울필요가 없는 사이트가 나오게 됩니다.




우리는 첫번째 회원탈퇴 신청가능 탭과 두번째 직접 회원탈퇴 필요 탭에 있는 사이트만 체크하셔서 탈퇴를 해주시면 됩니다.

직접회원탈퇴는 잘못 탈퇴 했을 경우 불이익이 있을 만한 사이트를 보여줍니다. 통신사나 은행, 증권, 보험사가 대부분이였습니다.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 탈퇴방법>

회원탈퇴 신청 가능 사이트는 오른쪽에 회원탈퇴 신청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여기서 탈퇴하실 사이트에 체크를 하시고 아래쪽에 회원탈퇴 신청 버튼을 눌러주시면 끝이 납니다.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 탈퇴방법9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 탈퇴방법>

그러면 다음으로 내가 삭제요청을 하겠다는 서비스 이용동의에 이메일 주소와 연락처를 적으시고 "동의함" 버튼에 체크하시고 맨 아래쪽에 "다음" 버튼을 누르시면 완료가 됩니다.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 탈퇴방법10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 탈퇴방법>

그 다음으론 최종적으로 해당 사이트를 탈퇴신청하겠다는 화면이 나옵니다. 탈퇴할 사이트가 맞는지 확인하시고 "신청서접수" 버튼을 눌러주시면 끝입니다.

처음에는 조금 헷갈릴 수 있으신데요. 잘 읽어보시고 꼭 필요한 사이트가 아니시라면 체크하셔서 탈퇴하시는 방법도 개이정보유출을 막을 수 있는 좋은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이만 마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하트 버튼 하나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함께보면 좋은글>

와이파이 증폭기 추천제품 :: 와이파이 아이피타임 증폭기

스마트폰 멀티충전기 (allo) 제품 사용후기 :: 급속충전기능

써브웨이 추천메뉴 주문방법 추천조합(알바생 꿀조합)

2020 연봉실수령액 표 알아보기

연어초밥 만들기 :: 초밥 단촛물 만들기 알아보기

축의금 금액 얼마가 적당할까? 결혼식 축의금 적정금액 (액수) 알아보기

셀프세차 방법 순서 :: 세차용품 추천 알아보기

딸꾹질 멈추는 방법 :: 딸꾹질 멈추는법 지압법 알아보기

고지혈증에 좋은음식 알아보기 ::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여자 체지방률 표준 계산방법은? 나정도면 비만일까?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