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위키타임즈입니다.

오늘은 최근 2년전부터 트렌트인 유튜브 동영상을 올리시는 유튜버 월수익, 유튜버 연봉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10년전만 해도 네이버 블로그 위주로 블로그를 많이 하던 추세였다면 요즘은 동영상 앱인 유튜브를 기반으로 트렌드가 온거 같습니다.
한국에도 유튜브 같은 채널이 없던건 아니였자나요? 5년 ~8년전만해도 아프리카방송같은 실시간 스트리밍 방송도 있었는데.





그런 방송들 보다 현재 유튜브가 더 활성화 된 이유는 바로 구글과 연관되서 운영되는 애드센스로 인해 받는 유튜브수입의 상승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렇다보니 방송에서 인기유튜버들은 월 몇억을 번다 연 몇십억을 번다 이런 말들이 많이 떠돌곤 하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궁금하더라고요. 정말 유튜브를 하면 저정도 수익을 낼 수 있을까? 라고 말이죠.

<유튜브 수익금 계산방법>

유튜브의 수입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대충은 알고 계실거라 알고 있습니다. 우선 유튜브를 개설하고 유튜브 수익 신청을 위해서는 최소 조건이 있는데요.
바로 내 채널의 구독자 수가 1000명이 되고, 1년 평균 동영상 시청시간이 4000시간을 넘어야 광고를 붙일 수 있다고 합니다.
예전에 어떤 채널에서 보니 유튜브에 달수 있는 광고들이 한 4~5가지 스타일로 붙는다고 합니다.
앞부분 광고, 중간광고, 컴퓨터에서 보는 화면에 오른쪽 메뉴에 붙는광고, 동영상 아래쪽에 붙은 광고 등 다양하다고 하네요.





요새는 구글에서 붙이는 본 광고 외에 유튜버들이 뒤로 업체들에게 얼마를 받고 광고가 아닌것 처럼 광고를 해서 말이 많은 뒷광고도 어떻게 보면 광고라고도 할 수 있겠네요.
그리고 광고수익은 다음 두가지로 나눠지는데요.
CPM: cost per 1000 impressins 약자로 1000회당 노출 광고 집행비용
CPC : cost per prt 약자로, 총 비용을 방문자 광고 클릭수로 나누어 지급되게 됨.
유튜브는 블로그와 다르게 CPM이 중요한데요. 동영상을 보는 조회수가 높으면 높을수록 저 단가가 올라 간다고 합니다. 특히 연말에는 업체들이 광고를 밀어내기 때문에 CPM 단가가 높아진다고 합니다.


<유튜브 예상 수입>

다음으로 내가 좋아하는 유튜브채널이나 유튜버님들의 대체 수익은 얼마나 될까? 갑자기 저도 궁금증이 생겨 찾아보니 아예 유튜브 수익금 계산기 사이트가 생겨있는것을 알아냈습니다.
바로 유튜브 수익금 계산기 사이트인데요. 이름은 "녹스인플루언서" 사이트입니다.

녹스 인플루언서

https://kr.noxinfluencer.com

이 사이트는 회원가입없이 바로 편리하게 유튜브 수익 계산을 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사용방법도 아주 간단하더라고요. 유튜브 수익금 계산기 사이트 녹스 인플루언서 사이트에 가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여기 검색창에다가 자신이 알아보고 싶은 유튜브 채널의 주소를 복사해 와서 붙이시면 바로 아실 수 있습니다.
아니면 두번째 YouTUBE 채널 예상수입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유튜브 수익금 이외에 최근 급상승 동영상이나 인기 유튜브 채널 소개도 같이 해주고 최근엔 어떤 동영상이 뜨고 있는지도 확인이 가능해서 좋았습니다.


최근 조회수 급상승 동영상, 유튜브 인기 동영상도 바로 확인이 가능하더라고요.

메인 홈화면에서 두번째 YouTUBE 채널 예상수입 버튼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알아보고 싶은 유튜브 채널의 예상 수익(예상수입)을 검색창에 붙여넣으시고 조회하시면 조회값이 아래에 나오게 됩니다.







기본으로는 블랙핑크 채널에 대해 나오고 있네요. 4500만명 구독자 정도되면 월 19억정도 버는걸로 나옵니다.
근데 이게 그때그때 CPM. CPC 단가가 달라지기 때문에 딱 예상수입을 고정으로 받는건 아니구요 오차가 많이 발생을 하게 됩니다. 그래도 저정도 버는게 어디인가요. 월에 십억을 넘게 벌수 있다니 유튜브 수입이 대단하긴 하네요.


이렇게 간단하게 대략적인 유튜브 예상 수익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게 사실이라면 정말 최고의 황금알을 낳는 거위나 마찬가지 인거 같습니다.

근데 이렇게 누구나 쉽게 벌수는 없겠죠. 정말 좋은 아이템이나 컨텐츠가 있지 않는한 누구나 이렇게 벌 수는 없을 겁니다.
그래도 한 번 도전은 해보고 싶네요^^. 오늘은 이만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보면 좋은글>
스마트폰 멀티충전기 (allo) 제품 사용후기 :: 급속충전기능
와이파이 증폭기 추천제품 :: 와이파이 아이피타임 증폭기
담터 콜드브루티 추천 :: 딸기 히비스커스 맛 완전강추!!
올리브영 스킨로션 추천 :: 남자 올인원 Ideal for man
써브웨이 추천메뉴 주문방법 추천조합(알바생 꿀조합)
2020 연봉실수령액 표 알아보기
축의금 금액 얼마가 적당할까? 결혼식 축의금 적정금액 (액수) 알아보기
연금복권720 실수령액과 일시불 수령 가능한지 알아보기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