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니치향수

안녕하세요. 니치향수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최근에 향수를 추천해드리고 있었는데요. 고가의 향수를 이것저것 써보고 싶은데 가격대가 높은것들이 너무 많아서 향수만 몇개사도 몇십만원 백만원도 넘겠더라고요.

그래서 향수브랜드를 알아보다가 니치향수라고 해서 시중에 유명한 브랜드의 진짜 니치향수 브랜드들을 똑같이 따라서 만든 향수브랜드들이 있어 좀 알아보았습니다.

교보문고 핫트랙스나 온라인, 심지어 니치향수 브랜드 매장이 있을 정도인데요. 은근히 이 니치향수 시장 규모가 크고 브랜드도 다양한거 같더라고요.
예전에 조말론 정품을 구매해서 써보고 너무 좋았는데 종로 핫트랙스 매장에서 똑같이 만든 향수라고 해서 구매해본적이 있었거든요. 그때 구매했던게 바로 "로얄워터" 제품이였습니다.


니치향수



단가가 거의 1개당 3만원에서 4만원 정도하니까. 유명브랜드 조말론, 딥디크, 크리드 같은 향수 브랜드 대비해서 5분에 1정도로 저렴한 가격이더라고요.
얼마나 비슷하겠어 하고 자리에서 시향을 해보았는데 왠걸 거의 90% 이상 똑같은 향이 났습니다. 잔향은 어떤지까지 알수는 없었지만 이정도면 구지 고가의 브랜드 향수는 안써도 될정도였으니까요.
그리고 향수라는 아이템이 눈에 보이는 게 아니고 풍기는 향으로 알게되는 거기 때문에 진짜 시향만 하는 전문가가 아니면 거의 정확히 먼지 말하기 전까진 알 수도 없겠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이런 니치향수란게 무엇인지 알아보고 유명한 니치향수 국내 브랜드 "로얄워터"와 제가 제돈주고 산 실제 구매후기를 보여드릴려고 합니다.






니치향수란? 니치향수 뜻 알아보기

예전부터 향수들은 유명 브랜드들이 시장을 독점하고 있었죠. 

그런데 2000년대 후부터는 다양한 개성의 브랜드들이 자기만의 독특한 조향을 내세운 향수들이 나타나기 시작하였고, 대중이 아닌 특별한 향수 소비층을 위한 스페셜한 고가의 향수가 나오게 되었습니다.
이런 소수를 위한 제한된 고객들을 위해 최고의 조향사가 최고,최상의 원료를 가지고 만든 것이 바로 니치향수 (Niche Purfume) 입니다.
니치란 의미는 틈새를 의미하는 이탈리아어 "Nicchia(니치아)"라는 단어에서 어원이 만들어진 단어라고 하네요. 


니치향수


특히 니치향수는 대형 향수 브랜드와는 다르게 몇 명의 전문 조향사들이 자기들만의 철학과 정체성을 녹여 만든 향수들로 소수의 고객들만을 위해 만들어진 향수라 가격도 일반향수들 보다 거의 2배이상 비싸게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부유한 세계적인 트렌드세터들이 비싼가격에도 자신들이 좋으면 구매 하게 되면서 팬들과 지인들에게 자연스럽게 알려지게 된 것이죠.


니치향수란? 일반 향수들과는 다르게 대중적이지 않은 평소에 맡아보기 힘든 향들이 많고 향에 차별화를 주기 위해 고급 천연향료나 희귀선분의 고급원료를 사용아여 합성향료와 다른 천연의 자연적인 오묘한 향을 내고 원료특유의 개성을 잘 살린 향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유명한 니치향수 브랜드는 조말론 런던, 딥디크, 크리드, 바이레도, 산타마리아 노벨라 정도 있는것으로 저는 알고 있습니다. 더 유명한게 많겠지만 국내에 나와있는 브랜드 기준으로 참고하였습니다.






그럼 다음으로 세계적인 유명 니치향수 향을 따라 조향한 국내 니치향수 브랜드 제품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저는 로얄워터라는 브랜드를 찾아서 구매했습니다.
우선 로얄워터 향수 브랜드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로얄워터
니치향수
니치향수

<출처 : 로얄워터 공식홈페이지>

국산 니치향수 답게 세계 유명한 브랜드의 향들을 똑같이 조향해 표현하기 위해 최고급 향료와 전문 조향사를 활용하여 최고의 니치향수를 만들어 낸다고 합니다. 온라인에서 저렴하게 판매하는 가짜 케이스만 정품인 향수를 구매하는것 보다 차라리 이렇게 투명하게 전문적으로 향을 만들어 내는 브랜드가 저는 훨씬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향수



<출처 : 로얄워터 공식홈페이지>

로얄워터 니치향수 브랜드는 향수병부터 퀄리티가 다르다고 합니다.
 이런 사소한 디테일부터 타 브랜드들과는 차별화가 되는거 같아 좋습니다.


니치향수
로얄워터

<출처 : 로얄워터 공식홈페이지>

정말 많은 49가자의 향수가 진열되어있는 플래그십 쇼룸 스토어가 있습니다. 
제대로 시향을 해보실 분들은 여기를 방문해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선물용

니치향수

<출처 : 로얄워터 공식홈페이지>

정말 고급스러운 니치향수 향들이 많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시향카드

<출처 : 로얄워터 공식홈페이지>

온라인으로 구매하실 분들을 위해 시향지를 2개씩 개별 판매하고 있습니다. 
정말 많은 향수를 직접 맡아보지 못하고 구매하기 어려운분들에겐 좋은 아이디어 같네요.


향수


<출처 : 로얄워터 공식홈페이지>

향수는 자기가 쓰려고 구매하는 것도 있지만 선물용으로도 많이 구매하는데 고급스러운 기프트 포장까지 가능한 쇼핑백을 함께 구매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니치향수 로얄워터 구매후기

그럼 다음으로 제가 제돈주고 구매한 후기를 보여드리겠습니다.

니치향수

박스안에 뽁뽁이로 안전하게 포장이 되어 배송이 되었습니다. 저는 제가 쓸꺼라 포장쇼핑백은 따로 주문안했습니다.


니치향수

저는 우선 로얄워터 니치향수 브랜드에서 3가지를 구매했습니다. 3개 구매시 공병도 준다고 해서 평소에 향이 괜찮았던 제품으로 선택을 했습니다.

1. 크리드 어벤투스(남성)

2. 조말론 런던 라임 바질 앤 만다린(공용)

3. 바이레도 라튤립 (여성)


니치향수

제품 케이스 뒷면에는 향수마다의 조향원료에 대해 소개를 간략하게 소개를 해주고 있습니다.

용량은 30ml로 되어있구요. 저는 이정도 양이면 거의 일년을 쓸겁니다. 평소에 아침에만 뿌리는 스타일이라서요.




크리드

첫번째로 크리스 어벤투스 향 입니다. 우선 기본 향수들 보다 조금 이게 가격이 높아서 그런지 케이스도 무광재질로 고급스럽게 되어있습니다.

니치향수

케이스 안쪽은 이렇게 양옆을 단단하게 고정시켜서 흔들림을 최소화 했습니다.

어벤투스

참 향수병을 좋은걸 써서 그런지 무광재질로 고급스럽네요. 예전엔 투명한 병이였는데 이게 훨씬 더 좋은거 같아요.


남자향수
향수

사이즈도 딱좋고 향수를 뿌려보니 분사도 부드럽게 잘 나옵니다. 

향은 역시 예전에 맡아본 바로 그 남성미 넘치는 향입니다. 이 제품은 정말 우디계열의 잔향이 참 좋은거 같아요.




조말론

다음으로 조말론런던 라임 바질 앤 만다린 향 입니다.

크리드 어벤투스는 지인꺼를 한번 맡아봐서 좋은걸 알고 구매했는데. 조말론 라임 바질 앤 만다린은 평이 너무 좋아서 한번 구매를 해보았습니다. 이것도 사용해보니 평소에 쓰기 참 좋은 향이네요. 독특하면서 시트러스향이 매력적입니다.

조말런
조말론
조말론

잔향이 은은하니 과하지 않고 참 좋습니다. 공용향수이긴 하나 남자향수로도 많이 추천하는 제품이니 구매하실 예정이신 분들은 추천해드릴께요^^


여성향수

마지막으로 와이프가 사용한다고 해서 구매한 바이레도의 라튤립 향 입니다.

여성향수 답게 튤립향이 좋았구요. 

향수가 일반 향수 브랜드와 다르게 정말 평소에 맡아보기 힘든 향이라 더 좋았던거 같네요. 

매번 딥디크, 구찌, 디올정도 향수만 계속 쓰다가 이런거 가성비 좋은 국산니치향수 한번 알게 되더니 같이 구매해서 쓰더라고요 ㅎㅎㅎ 특히 조말론 런던 향들을 많이 구매하게 되는거 같습니다.

저는 이런 가성비 좋은 향수들을 여러가지 다양하게 사용해보고 정말 괜찮고 계속 쓰고 싶은 향이 생기면 그걸 정품으로 제대로 사서 쓰는것도 나쁘지 않을 거 같네요. 매번 비싼돈 주고 저 많은 향수들을 다 사기엔 무리가 있으니까요.

바이레도
니치향수

로얄워터

이번에 구매한 로얄워터 니치향수 3총사 입니다. 이쁘네요^^ 향도 너무 좋아 대 만족입니다.


선물용

향을 표현해드리기엔 참 어렵구. 핫트랙스 매장에 많이 매장이 들어가 있으니 구매하실 분들은 시향해보시고 구매하세요.

로얄워터
향수공병
향수공병

3개이상 구매하니 사은품으로 작은 공병도 하나 받았습니다. 

밖에 조금씩 소분해서 다닐때 사용하기 좋은 제품인거 같네요.




로얄워터

<출처 : 로얄워터 공식홈페이지>

그리고 로얄워터 니치향수가 어떻게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한지 보니 유통과장을 최소화해서 가능한거였더라고요.

이런거 참 소비자들에게 좋은거 같네요. 신뢰도 가고요^^

향수
향수

<출처 : 로얄워터 공식홈페이지>

로얄워터 홈페이지에 향수사용법과 주의사항도 공유해주고 있어서 참고하시라고 첨부하였습니다.


로얄워터

주로 교보 핫트랙스 매장에 로얄워터 니치향수 브랜드가 입점해 있습니다. 선물용이나 구매하실 분들은 온라인도 좋지만 직접 시향해보시고 구매하시면 더 좋을 거 같네요.

여기까지 내돈내산 니치향수 구매후기 였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보면 좋은글>

남자향수 추천 베스트 :: 크리드 어벤투스 향수 (20대 30대 40대 남자향수)

조말론 향수 인기순위 :: 조말론 런던 남자향수 추천

비오는날 듣기 좋은 노래추천 - Quando Quando Quando :: 콴도콴도콴도 가사해석

록시땅 핸드크림 추천 :: 아몬드 딜리셔스 30ml 미니 가격

유튜브 수익금 계산방법 :: 유튜브 수익계산기 수익구조 순위 알아보기

와이파이 증폭기 추천제품 :: 와이파이 아이피타임 증폭기

담터 콜드브루티 추천 :: 딸기 히비스커스 맛 완전강추!!

올리브영 스킨로션 추천 :: 남자 올인원 Ideal for man

스타벅스 텀블러 추천제품 :: 2020 SS시즌 한정판

올리브영 남성 미스트 추천 :: 블랙몬스터 화이트닝 미스트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올라온 글